S4리그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S4리그(S4 League, Asshole League)는 팬티보존에서 개발하고 피망에서 서비스 중인 TPS 형식의 게임이다.근데 하는 유저가 매니아 계층이라 사람들 사이에선 망겜으로 불린다 카더라!

그리고 2018년 3월 14일 진짜 망했다 카더라 [1]

S4 의 뜻은 Stylish , Esper , Shooting , Sports 이 4개의 단어에서 S만 쏙 빼서 S4 라고 한다!

그리고 애스홀 리그라는 뜻도 있다.

역사[편집]

2007년 오픈베타[편집]

오픈베타당시 많은 유저들( 여캐 덕후들 )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으며, 채널은 항상 북새통을 이루었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서 모든 유저들을 농락 했다고 칸다!

터치다운 이라는 신개념(?) 게임 모드의 등장[편집]

이 게임의 마스코트인 펌비(라 쓰고 공이라 한다.) 를 들고 상대편 골대로 가져가면 득점이 되는 방식의 모드이다. 골 넣고 약 10초간 주어지는 세레머니타임을 이용한 시체학살은 정말 볼거리중 볼거리라 카더라! 초기 이 모드에 모든 유저들이 혹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한다.

오공팔(5.08) 패치 발발[편집]

S4리그 오픈 이후로 최초로 이루어진 대규모 패치이다!

신맵, 신무기, 신복장, 들이 추가 되었다. 좋은 패치 내용 투성이겠지만 사실 아니다!

패치 당시 쓸데없이 무기들의 데미지를 2배씩 올려놓아버렸다. 스타일리쉬한 게임이 한순간에 서든리그 가 되버렸다.

그리고 헤비머신건 이란 무기가 추가되었는데, 무슨 중화기가 SMG류 보다 명중률이 더 좋다 하더라.

적베에서 들려오는 우렁찬 헤비머신건 소리를 들으며 HP가 녹아내리는 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그리고 오픈베타때 간신히 모아놨던 유저들을 반 이상 빠져나가게 하는 망한 패치였다 카더라! OME!

논란의 무기, 그레네이드 건과 핸드건의 탄생[편집]

작성자가 귀찮아합니다. 내일 또 다시 추가하겠다 합니다.

캐릭터[편집]

펌비[편집]

펌비란 S4리그의 마스코트격 캐릭터이다! 생김새는 작고, 쫄쫄이 잠수복 슈트 를 입고있으며, 머리에는 안테나(?) 가 달려있고, 눈은 존내 크지만 한개밖에 없는 아주 기이한 생김새를 하고있다. 이 기이한 생김새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을 소유하고 있다 카더라!

펌비를 너무 사랑하는 사람들은 게임 내에서 펌비쨔응~♡ 하악하악~♡ 이라고 말하는 것을 서슴치 않으며 어떤 광신도들은 펌비를 으로 부른다!

Game stub.png

이 문서는 꼐임 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로딩중 토막난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데이터를 보태어 로딩을 끝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