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MM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_inmm.dll

대하여[편집]

S.R.I.(Shiitake Research Institute)에서 만든 바이너리 내 음원 패치 프로그램.

어디 쓰는 물건인가[편집]

옛날 게임은 CD를 넣어야 플레이가 가능했다. 이것은 CD체크 기능이 있어 불법 사용을 막기 위해서도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게임의 리소스를 CD에서 불러오기 때문이다. 가장 많은 사례는 게임의 브금이다. 다른 리소스는 로컬 디스크 안에 설치를 해놓는다고 해도 음악은 CD에서 불러오는 게 용량이나 뭐나 합리적이였다. 때문에 로컬 디스크에 설치된 게임의 음악이나 음성의 경로는 CD로 설정되어있다. 만약 CD 체크를 해제하는 크래킹을 해도 게임의 브금이 나오지 않는다던가, 실행이 불가능하기도 하다 이를 해결해주는 게 바로 '_inmm.dll' 이다. 게임의 바이너리 내 브금을 불러오는 경로를 로컬 디스크의 브금이 있는 경로로 수정해주는 게 이 소프트웨어의 쓰임새다.

한국에선 리프나 Key의 미연시 등이 2000년대 한글 로더와 더불어 립버전 공유가 횡행했는데, 이 때 음원 추출 및 자작(...!) MIDI 등의 브금을 따로 배포하고 _INMM.DLL으로 패치해서 할 수 있게 되었다.

특징[편집]

  • 여러 게임들의 프로파일을 지정할 수 있다.
  • 윈앰프 등 외부 재생기를 제어해서 사용할 수 있다. 어지간해선 이정도까지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게임이 mp3 파일을 다루지 못한다면 쓸 수 밖에.

사용법[편집]

  1. 로컬 디스크에 있는 브금을 정렬해서 _inmm.ini에 기록한다. '_inmm.ini' 탭에서 트랙 넘버 등이 제대로 된 브금 파일을 전부 선택해 불러와서 소트를 눌러 정렬한 후 저장한다.
  2. 패치를 눌러 프로파일을 선택하고, 게임 실행 파일을 지정해서 패치한다. 프로파일은 _inmmcnf.ini 파일에서 수정할 수 있다. '패치' 탭에서 나오는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게임 폴더 내에 _inmm.dll 등이 생성된다.

기타[편집]

BA-90

신라 얼굴 문양 기와 수막새 같은 오묘한 미소가 그려진 아이콘이 인상적인데, 이 문양은 사식기호 BA-90이다. 비교적 최근까지 사식기로 잡지나 만화 등에 텍스트를 끼워넣던 일본에선 90년대까지 이 얼굴을 자주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