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2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Eighth notes and rest.pn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want you Gone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포탈 2
Portal 2
Portal2.png
개발사 수도꼭지
시리즈 포탈
엔진 소스엔진
플랫폼 PC, 놀자역 제 3역, 한바퀴역
출시일 2011년
장르 심리 서스펜스, FPS, 하극상, 퍼즐
모드 반삶 시즌 2
이전작 포탈


대하여[편집]

포탈 2(逋脫二, Portal 2)는 수도꼭지에서 2011년 4월 발매한 포탈의 후속작으로, 포탈에서 결국 세금을 포탈하고 애퍼쳐 사이언스 에서 달아난 주인공을 잡기 위해, 10년에 걸쳐 계획된 글라도스의 복수극을 담고 있는 미스터리 심리 서스펜스 FPS 퍼즐 게임이다. 글라도스의 복수심은 아래의 대사에서 잘 드러난다.

"It's been a long time. How have you been? I was too busy... You know... After you mudered me! (sight) Look, we lost a lot of things. 
But, I think we should put our differences behind us. For science. You monster."
"오랜만이에요, 어떻게 지냈나요? 저는 굉장히 바빴어요... 당신도 알다시피... 당신이 날 죽인 뒤로! (한숨) 봐요, 우리 모두 많은 것을 잃었어요.
우리 둘 사이의 차이점은 잠시 잊도록 하죠. 과학을 위해서요. 너 이 괴물아. "

애퍼쳐 사이언스의 발명품[편집]

수 세기 새에 시설에 무슨 변화가 있었는지는 몰라도, 과거에는 보이지 않던 애퍼쳐 사이언스의 새 발명품들이 나타났다. 이 무시무시한 발명품들은 전부 다 오버 테크놀러지 수준으로. 어째서 애퍼쳐 사이언스가 블랙 메사에 밀리는지 이해가 안 될 정도의 괴악하고 흉악한 발명품들이다.

  • 유람 통풍통(Excursion Funnel)

허공에 떠다니는 푸른 광선으로, 물체가 중력을 무시한 채 허공에 떠다니게 할수 있다. 포탈건으로 이 통로를 연결할 수 있다. 연결된 버튼이 있는 경우 버튼을 누르면 주황색으로 바뀌며 밀어내는 방향이 아닌 빨아들이는 방향으로 바뀐다.

석면은 위험하지 않습니다.는 에피쳐 사이언스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 공중 페이스 플레이트 (Aerial Faith Plate)

것을 밟게 되면 플레이어건 물체건 공중으로 튀어올라 정해진 위치까지 날아가 착지한다. 우주에 날릴 수 있는 추진력의 신뢰 한계를 구하기 위한 물건이었다. 이름에 붙은 신뢰가 증명하듯이 발판을 밟아도 는 안전하다!

페이스 플레이트™은 에피쳐 사이언스의 상표입니다.


  • 열 방해 빔 (Thermal Discouragement Beam)

직선으로 발사되는 빔으로, 중형 중심 큐브(Weighted Pivot Cube) 를 이용해 방향을 꺾을 수 있다. 터렛 쨔응이 이 빔에 닿게 되면 애절한 비명을 지르며 폭발한다!

  • 포괄 환기구 (Pneumatic Diversity Vent)

공기를 순간적으로 압축시켜 주변의 공기와 물체를 빨아들이는 방식의 환기구이다. 여기에 빨려들어간 물체는 포괄 아궁이에 보내져 고온에서 장렬히 산화한다. 터렛 쨔응이 여기에 빨려들어가면 애절한 비명을 지르며 사라진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발매된 본편에서는 삭제되었으며 대신 아래에 있는 하드 라이트 다리 및 변환 젤이 추가되었다.

  • 반발 젤 (Repulsion Gel)

반발 젤은 다이어트용 소화제로 개발되었지만 섭취자의 장에서 튀어올라 입으로 다시 나오는 현상이 반복되어 개발이 취소되었다.

반발 젤을 밟으면 공중으로 튀어오른다. 터렛 쨔응은 반발 젤을 뒤집어쓰면 장비를 정지합니다


  • 추진 젤 (Propulsion Gel)

추진 젤은 소화제로 개발된 물건으로 이전에는 추진 푸딩(The Propulsion Pudding)이었다.

그러나 섭취자의 장을 너무 빠른속도로 그대로 통과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추진 젤로 개명되어 다른곳에 사용되고 있다.

추진 젤의 위의 물체는 가속을 받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변환 젤

변환 젤은 원래 월석을 추출해서 로션으로 개발할려 했으나, 몸에 바르면 중독되어 죽는다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무산 되었으나

포탈 전도체로써 너무 좋은 기능을 하고 있었기에 CEO인 케이브 존스가 있는 돈 없는 돈 다 털어서 변환 젤로 만들었다.

이걸 포탈이 안 통하는 벽에 바르고 발사를 하면 포탈이 무지 잘 듣게 된다.

  • 하드 라이트 다리

등장 인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