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포트리스 2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팀 포트리스 2 (Team Fortress 2)는 2008년 수도꼭지에서 출시한 FPS 게임이다.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어, 싱글플레이의 경우도 적과 싸우는 단순한 게임으로 되어있다. 점령전과 깃발뺏기(가방뺏기), 농구(솔저의 바주카점프 이용)등등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되어있고,

이 게임을 손에 쥔 자는, 일상에 한번씩 이 게임을 하게 될것이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여러가지로 다양한 전술을 펼칠수 있습니다!”

광대, 팀포트리스2를 즐기며

줄거리[편집]

클래스[편집]

스카웃[편집]

스카웃(The Scout)은 발이 겁나 빠르지만 체력이 낮은, 통칭 날파리다. 엄청난 이동속도로 적을 농락이 가능하고 스카웃만의 특징인 2단점프 활용으로 적을 맞추기 어렵게 한다. 하지만 그 패널티는 어디가나 체력이 낮다는것이니, 고도의 컨트롤을 필요로 하게될것이다.

그리고, 야구배트와 야구공을 이용해 적을 잠시동안 무기를 못쓰게 만들수 있다!


또 자세한 스카웃에대해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매우 재미있는 스카웃을 발견할것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dOIeUXtrEpc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SCOUT)

솔저[편집]

솔저(The Soldier)는 기본무기가 로켓 발사기로 적을 쓰러뜨릴때 통쾌하게 터뜨리는 그 자체가 시원한 존재이다! 보통의 병사로 비롯되어 적진을 향해 돌격하는데, 그들은 바주카 점프를 이용하여, 전장을 마음대로 누비고 다닌다! 

그리고, 로켓 발사기 는 연사력이 너무 빨라서 주체할수 없게될것이다!


더 많은 솔저의 정보를 알고싶다고? 그러면 이 링크를 따라가면 솔저의 시원한 정보를 얻을수 있지!

http://www.youtube.com/watch?v=o_wv3wxES1w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SOLDIER)

데모맨[편집]

데모맨(The Demoman)은 스코틀랜드 출신의 흐긴이다. 가문 대대로 눈이 양쪽이 없지만, 팀포트리스2에 나오는 데모맨은 눈 한쪽만 없다! 그는 자신의 유능한 유탄발사기와 다이너마이트 등 폭발물을 다루는 엔지니어의 영원한 숙적이며, 솔저와도 영원한 숙적일것이다!

바운드(공이 튀는 원리)를 이용한 지능이용 컨트롤, 폭발하는 적을 보며 쾌감을 느끼고싶은가? 그러면 이 데모맨을 하는것도 좋은 경험이다! 

그리고, 근접무기중 얻을수 있는 장비인 도끼, 서양식 장검 아이랜더가 있는데 파워가 장난이 아니다!


더 많은 데모맨의 정보를 얻고싶은가? 이 링크를 보면 데모맨의 통쾌한 액션을 볼수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yNwkkI1GqVU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DEMOMAN)

파이로[편집]

스나이퍼[편집]

스나이퍼(The Sniper)는 도 알고있고, 우리도 알고있는 저격수다, 이 스나이퍼의 경우는 저격방법이 다른 FPS게임보다 독특하고 뛰어난 수준을 가지고 있다! 스나이퍼의 경우, 차지(줌을 이용한뒤 줌 옆에있는 게이지)를 사용해 적을 괴랄한 데미지로 쓰러뜨릴수 있고, 획득 장비중, 자라데(스나이퍼의 소변병)을 얻고 적에게 던지면 추가 데미지를 입힐수 있다! 

또한, 획득장비중 하나인 사냥꾼 활은 자신의 활 솜씨를 "너"가 적에게 보여줄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더 많은 스나이퍼의 정보를 알고싶은가? 이 링크를 따라가면 스나이퍼에 대한것을 알수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hjR7sGHUl8s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SNIPER)

엔지니어[편집]

엔지니어(The Engineer)는 전장에 운용할수있는 기계를 정비하는 정비사다! 엔지니어의 경우, 빠르게 이동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순간이동장치(텔레포터) 입구, 출구를 만들수있다. 또한 외부의 보급물품 공급을 해줄 수 있는 디스펜서를 만들수있다. 그리고 대망의 무슨적이든 상관없이 원하는대로 쓸어버릴수 있는 비밀병기인 센트리건을 만들어 지역방어, 지원화기의 역할을 충분히 해줄수 있는 역활을 한다!

단, 이 기계들을 확실하고 신속하게 운영하고 싶다면 당장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물품을 공급받아라!

모든 기계를 레벨 3까지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핵심이다!


더 많은 엔지니어의 정보를 알고싶은가? 이 링크를 따라가면 엔지니어에 대한것을 알수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el_yAVv7W8Q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Engineer)

중기병[편집]

중기병(The Heavy Weapons Guy)은 전장에서 존재하면 든든한 아군의 버팀목이 되주는 탱커와 어택커 역활을 맡는다! 중기병의 경우, 적의 공격에 꿋꿋하게 버텨내는 괴랄한 체력, 엄청난 몸집, 그리고 기관총을 들고 적들을 향해 난사하고, 주먹질로 적들을 묵사발 내버리는 무서운 클래스이다! 주로 메딕과 함께 어울려 다니며, 무적이된 중기병이 있다면, 지금 당장 도망가라!(다리가 있다면 말이다.)

단, 중기병은 저격수와, 스피드로 제압하는 스카웃에게는 조금 고전을 면치 못할것이다! 근데 그런거없고 에임실력만있으면 왠만한 날파리(스카웃)는 다 잡는다

그러므로 항상 메딕과 붙어있는것이 여러모로 제일 쓸만할것이다!


더 많은 중기병의 정보를 알고싶다고? 이 링크를 따라가면 중기병에 대한것을 알수있지!

http://www.youtube.com/watch?v=-Jf4BbRFNW0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HEAVY)

스파이[편집]

스파이(The SPY)는 적진으로 들어가 적으로 위장후 깽판을 부리는 일을 서슴치않게 하는 악랄한 클래스다! 스파이의 경우는 여러모로 능력이 강하지는 않다. 하지만, 스파이의 위장능력을 지니고 있는 시계, 그리고 뒤에서 한방에 적을 없애버릴수 있는 단검으로 사용하는 백어택(급습)을 이용하여 교란작전을 펼치는 지원 클래스인 만큼 고도의 심리전과 컨트롤이 요구된다! 또한 획득 장비인 리볼버중 집탄성이 강한것으로 헤드샷을 노릴수 있는 리볼버도 있으니, 여러 능력방침으로도 대처가 많이 필요한것을 느끼게 될것이다.

단, 스파이는 정체가 들키게 되면 자신이 대피책을 마련하지 않았다면, 미련없이 죽어야한다는것을 잊지마라!

그러므로 항상 상황 판단 능력과, 적에게 들키지 않을 능력, 또한 고도의 심리방식을 이용하고싶다면 이 클래스를 적극 추천한다!


더 많은 스파이의 정보를 알고싶다고? 이 링크를 따라가면 스파이에 대한것을 알수있지!

http://www.youtube.com/watch?v=QVt3mmCTFag

(트레일러 제목 : Meet the SPY)

메딕[편집]

Meet the 시리즈[편집]

Meet the 시리즈는 각 클래스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알려주는 짧은 애니메이션 트레일러이다[1]. 현재까지 메딕과 파이로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와 샌드비치가 등장했다. 아이고...

주석[편집]

  1. 각각의 영상은 위쪽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