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하트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일본 소프트웨어 회사 리프에서 만든 윈도우즈용 비쥬얼노벨. 이 이후 전연령용 PS2판으로 복각되었다. 이 말은 PC용은 성인용이라는 소리. 그것도 너무나 적나라한 포르노이다.

반전적인 포르노 부분[편집]

매력과 개성이 풍부한 여자 주인공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아름답고 풋풋한, 감동적인 첫사랑이야기...는 그 여자 주인공들과의 막장 요분질 장면에서 깨져버린다. 어릴 적부터 친하게 지내던 이성 소꿉친구와 하려다가 자지가 안서서 한 동안 그 여자를 만나기 기피한다던지, 반 왕따와 비밀교제 이후 한다던지, 너무나 가련하고 순수했던 부잣집 딸이 주인공에게 최음제를 먹인다던지, 격투기 선수를 지배하는 소프트SM에, 역시 소꿉친구이자 학교에서 잘나가는 여자애, 교환학생 서양녀, 심지어 로리(그것도 두명, 그마저 하나는 로보트, 하나는 가난한 여자)와의 거침없는 적나라한 정사씬이 나온다.

국내에서는 투하트가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소개되어, 많은 여성 팬들이 그 애틋한 사랑이야기에(게임의 번역본은 그야말로 주인공이 남자인 순애보 하이틴 소설이다. 번역본에 H신을 포함되지 않았다.) 감동하였는데, 한글패치된 립버전이 유포되면서 여성팬들이 이 게임을 했고....

남성 팬 입장에서도, 그렇게 순애보를 뿌리다가 갑자기 섹스를 너무 찐하게 하는 나머지, 자위를 할지말지 고민되기도 한다. 투 하트 진짜 팬들은 정사신에 대해 부정적이기도 하다. 그래서 전연령용 복각판에는(PS2) H신이 없어지고 원작 그대로의 감동을 담아내었지만, 그림이 원작과 다르다.

주인공들[편집]

  • : 기본값에서 카미기시 아카리에게 히로유키 쨩, 나가오카 시호에게 히로, 사토 마사시 에게는 히로유키라고 불린다. 본명은 후지타 히로유키. 이름은 따로 선택 가능. 특징이 플레이어의 플레이어의 플레이로 바뀐다. 괴롭힘 당하는 친구들에게 사려깊게 다가가거나, 주위에 무관심하고 자기 친구들과만 어울리거나. 그 특성에 따라 히로인도 빠뀐다. 너무 꼴리는대로 플레이하면 우정엔딩으로 끝나버리니 주의. 운명은 정해져 있다는 말이 실감되는 캐릭터인데, 선택지에 따라 누굴 만나 무얼하는지 나뉘어버린다. 선택지에 낚시는 없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선택지에서 편들어주거나 잘 해주면 그 경로로 공략이 가능하다. 2층에는 1학년과 2학년, 1층에는 3학년이 있고, 학교 밖에 나서면 카미기시나 사토, 나가오카 등과 조우한다. 학년과 상황에 따라서 공략한다.
  • 카미기시 아카리: 의 소꿉친구이며, 착하고, 요리 잘하고, 약간 수동적인 전근대적인 여성. 의 집에서 밥을 해주는 등 친절한 면도 있고, 정신상태가 의심될 정도로 에게 의존 중이다.
  • 나가오카 시호: 잘 놀고, 수다도 많은 학교의 연예인. 또한 촉새이자 루머 제조기. 또한 와 중학교부터 함꼐 한 소꿉친구이다.
  • 쿠르스가와 세리카: 조용하고, 겉모습만으로도 기품이 느껴지는, 학교에서 유명한 부잣집 딸. 학교 안에서도 내로라 하는 미녀이지만 워낙 말이 없어서 음침한 취미가 있다는 소문이 있다. 아니나 다를까 오컬트에 심취한 중2병.
  • 호시나 토모코: 고베에서 전학 온 반장. 추녀로 보이지만 밤에는 원조교제를 하러 다닌다는 소문이. 반의 천연색 대가리 삼인방에게 이지메를 당하고 있고, 향수를 느끼고 있다.
  • HMX 12형: 쿠르스가와 전자에서 개발한 가사도우미 로보트. 나의 학교에서 테스트를 받는 중. 너무 잘 만든 나머지 자아를 가지고 있고, 자신의 사양을 토대로 자신보다 훨씬 완성도 높은 로보트가 옆 여학교에서 테스트 되고 있고, 그에게 내심 질투하며 그로써 자신이 쓸모 없어 버림받아 질 거라는 불안감을 갖고 있다.
  • 미야우치 레미: 일본계 미국인 교환학생. 영어 못하는 금발벽안 혼혈아에 해당하진 않지만, 무릇 이런 캐릭터가 다 그렇듯이 아버지가 일본인인데 금발과 벽안에 미국인 몸매를 갖고있다. 는 레미로 부터 과거의 기억을 다시 떠올리고, 또 다시 슬픈 일이 일어날 것만 같다.
  • 히메카와 코토네: 남의 위험을 예측하는 초능력 내 친구. 보라돌이.
  • 마츠바라 아오이: 유망하고 열정적이며 근성있는 무도가. 공략이 매우 직선적이고 다른 캐릭터의 간섭이 적어 2회차 쯤에 공략하는 게 좋다.
  • 사토 마사시: 축구부 유망주로 와 오랜 친구. 의외지만 CG와 고정 이벤트가 따로 배정되어있고

띵곡[편집]

투 하트의 09.MID는 카미기시 아카리의 테마곡으로 쓰였으며, 일본 제목으로는 あなたの横顔(너의 옆 모습) 으로 붙어있다. 리프사 게임들의 여자주인공들이 등장하는 격투게임 퀸 오브 하트 99에서도 아카리 스테이지 곡으로 어레인지 되었고, 돌카스는 이 어레인지 버전에 가사를 붙여 녹음한 모닝 뿌셔뿌셔 라는 곡을 내놓은 바 있다.

12.MID는 나가오카 시호의 테마곡이다. 일본 제목은 マイ・フレンド(마이 프렌드)이다. 역시 퀸 오브 하트 99에서 어레인지 되었으며, 돌카스는 이 어레인지 버전에 보컬을 붙여 나는 감자튀김을 좋아해를 내놓았다. 여러분이 익히 아는 아침먹고 로또리아, "도대체 이나님이 누구지??" 라고 의문을 갖게 하는 그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