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네입웹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Generoseum.jpg 이 문서는 제네로지엄과 깊은 관련이 있는 문서입니다!
제네로지엄의 역사와 문화 등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대하여[편집]

탈네입웹(脫네入웹), 탈네론(脫네論), 은 협소하고 제약적인 네이버 에서 벗어나 웹으로 나아가자는 제네로지엄의 혁명적인 사상이다.

반 네이버 블로그[편집]

네이버의 각종 부조리와 악행은 네이버 항목 참조. 네이버에서 벗어나자는 여론이 조성되었다.

제네로지엄의 rafedo는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서 벗어나 텍스트큐브등의 설치형 블로그, 보다 자유롭게 커스텀이 가능하고 제약이 적은 다른 웹블로그를 이용하자는 캠페인을 벌였고 실효적이였다.

여파[편집]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라는 연대로 묶여있던 일종의 연락망이 파괴되는 문제점도 있었다. RSS로 극복해보려 했으나 힘들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제도에 대해 재고해 볼만 하다.

트위터 맹아론[편집]

떠오르는 SNS열풍의 선두였던 트위터로 다시한번 연락망이 뭉쳐졌다. 회원들이 많아지고 팔로잉이 많은 유저에게 맞팔이 씹히는 것과 기존 홈페이지와 IRC에 소홀해지는 경향이 나타났다.

일단 개인 계정이라 필요 없다싶으면 맞팔 안해도 되기때문에 연대망의 가치는 떨어진다. 확실한 연락망으론 IRC가 있지만...

탈 네이버 카페[편집]

또한 얼티밋박물관장은 본래 카페에 기반을 두었던 제네로지엄을 카페에서 벗어나 웹으로 나아가자는 본격적인 탈네입웹 프로젝트를 개시하였다. 2011년 안에 웹기반의 제네로지엄을 만들려고 했던 박물관장은 탈네 투표를 통해 탈네를 시작하게 된다. 탈네 제네로지엄이 완성된 후
Outnavergenero.PNG
이렇게 되었다.

탈 카페채팅[편집]

IRC를 채택해 성공적으로 탈네했다. UTF-8 지원 서버인 ozinger에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