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모노 프렌즈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굉-장해![편집]

케모노 프렌즈(けものフレンズ, Kemono Friends),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개구리 중사 케로로로 유명한 일본의 만화가 요시자키 미네의 캐릭터 디자인을 원안으로 하는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이다.

원작자[편집]

요시자키 미네의 캐릭터 디자인에서 비롯한 프로젝트이나, 그의 말에 의하면 원작은 동물이라고 한다. 본인은 원작자가 아닌 컨셉 디자이너 정도의 직함을 달고 있다.

초기 프로젝트[편집]

초기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는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 라는 이름으로 넥슨, 카도카와 주도로 제작되었다.

게임[편집]

첫 번째 프로젝트. 넥슨 재팬에서 제작, 2015년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6년 12월에 서비스를 종료했다.

코믹스[편집]

자파리 파크의 사육사 '나나'가 '애니멀 걸'들을 돌보는 이야기. 노잼이라고 까이지만 이 세상 어딘가에는 나나붐이 온다고 믿는 이들이 있다.

애니메이션[편집]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A 라는 이름으로 제작되었다. 야오요로즈 제작, 감독 타츠키, 캐릭터 디자인 irodori.

2017년 1월 11일 부터 12주(1쿨) 동안 방영했으며, 이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017년 10월 애니플러스에서 자체 한국어 더빙판으로 방영했다.

초반에는 저예산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퀄리티와 1화의 이상한 카메라 워킹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이후 애니메이션의 숨겨진 설정, 등장인물들의 철저한 원작(동물) 고증 등을 파헤치는 케모노 프렌즈 고찰반이라는 트위터 해시태그가 널리 퍼지기 시작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2017년 1분기 최고의 화제작이 되며 니코니코 동화에서 애니메이션 최초로 주문토끼를 제치고 1000만 재생 수를 돌파하게 된다.

음악[편집]

  • OP : ようこそジャパリぱーくへ (어서와요 자파리파크에)
    • 금영 44139, 태진
  • ED : ぼくのフレンド (나의 친구)
    • 금영 44144, 태진
  • 삽입곡 : 大空ドリーマー (하늘 드리머)

애니메이션 2기[편집]

1기 방영이 종료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2기 제작 발표가 나왔으나, 여러 사건에 의하여 2기 제작은 무산되었다. 케모노 프렌즈 세컨드 시즌 같은 것이 시중에 돌아다닌다고 해도 그것은 악질기업 카도카와가 만든 해적판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PV[편집]

2기 소식은 없는 듯 했으나, 공식을 사칭해 그럴듯한 PV를 올린 해적 집단이 나타났다. 물론 저평가 폭탄을 받고 있다.

성우 모집[편집]

이 해적 집단은 자신들만의 성우 유닛을 만든다며 신입 성우 모집 공고를 냈는데, 거기엔 쓰리사이즈를 기재하는 항목이 있었다. 성우를 뽑는데 쓰리사이즈가 무슨 상관이지?

오디션[편집]

오디션 과제 대본 또한 어딘가에서 도용해왔다고 한다. 역시 해적 집단 답다.

게임[편집]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G 라는 이름을 쓴다. 2015년 발매된 넥슨의 게임과는 무관.

케모노 프렌즈 파빌리온[편집]

케모노 프렌즈 퍼즐놀이[편집]

FUNPLE STREAM 이라는 회사에서 자사 게임에 스킨만 덮어씌운 퍼즐 게임이다. 그런데 그 스킨이 이미 짤려버린지 오래인 야오요로즈의 1기 모델링이며, 야오요로즈 측에선 리소스 사용 허가를 내준 적도 없다고 한다.

뜯어보면 자사 게임의 리소스가 그대로 들어있다 카더라. 심지어 리소스 암호화 같은 것도 안 해서 뜯기도 쉽다.

케모노 프렌즈 페스티벌[편집]

뮤지컬[편집]

©케모노 프렌즈 프로젝트S 라는 이름을 쓴다. Stage의 S일듯.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