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엔케이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인사이드 엔케이(Inside NK)는 자유아시아방송의 주간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8시에 아프리카TV로 방송된다. 유튜브에도 몇 회 정도 업로드 되어있다.

아아 좋은 방송이다[편집]

탈북주민들의 탈북과정과 북한의 현실을 밝히고 남한사회와 탈북주민들과의 갈등을 토로하는 방송이다. 진행자에 기독교선교사 박성업씨와 탈북자 신동혁씨, 그리고 이쁜 여성분이 진행을 하며 매주 다양한 사연의 탈북주민분들이 어려운 결정으로 출연하고 계신다.

방송의 메세지는 김정은 독재 세습정권을 비판하고 어렵게 남한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로 탈북한 사람들이 자유주의의 사회속에서의 적응의 어려움에 대한 이해 호소와 사회에서의 차별없는 권익을 주장하며, 중국으로 탈북한 탈북주민들을 도로 북송하고있는 중국정부의 방침을 규탄하는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런 북한인권 문제 등엔 여기 나오시는 박 선교사님들같이 기독교 단체 분들의 힘이나 영향력이 있어서 간혹 포교느낌도 날 수도 있는데 다행히도 그런 느낌은 적다.

녹화는 미국에서 되는 듯 하다.

비판[편집]

박성업선교사님빡빡이 형의 뭔가 어눌하면서도 산만한 리액션이 진지한 이야기의 집중을 방해하는 감이 없지않아있다. 그렇다고 이런 좋은 일을 하시는 분의 진심이 가려지진 않지만.

초반엔 중간중간에 드래곤볼 게임을 웃기려고 넣었는데 아쉽게 웃기지도 않고 산만하다. 결국 쇼핑처럼 쉽고 빠르게 사라졌다. 효과음이 너무 호러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