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달샘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진짜 옹달샘을 찾아온건 아니겠죠?

대하여[편집]

동아방송대학 출신 KBS 공채 19기 개그맨 트리오.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로 구성되어있다. 최근 팟캐스트(빠께스)에서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를 하고 있다. 이는 MBC에서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를 하다가 몇 개월만에 짤려서 개차반이 되었었지만 골수팬들이 많은 프로이고 옹달샘들의 이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하고있다고 한다. 무료이다. 광고를 받고 있다는데 19회째 안들어오는거 보면 좀 불쌍하기도 하다. 라디오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 참조.

개그스타일[편집]

개콘에서도 tvN 코미디 빅리그에서도 셋이서 슬랩스틱 코미디로 웃겼다. 개인플레이로는 꽤 머리 쓴 꽁트를 하기도 한다. 장동민은 왠지 슬랩스틱으로 미는거같다.

장동민[편집]

소리만 질러도 웃기다. 그 외에 말을 참 잘해 진행능력도 있어보인다. 근데 왜 비틀즈코드에선 사이드에 있을까? 신동보다 하위클래스인가. 멤버들보다 1살 더 많은 형이다. 동아방송대를 재수해서 왔다. 막말개그가 꽤 재미있다. 꽁트에선 연기의 폭이 솔직히 넓진 않아서 다 까고 패고 소리지르고 욕하는 역할만 하는 듯 하다. 이 남자의 진가는 무대보다 토크쇼 스튜디오에서 드러난다.

유세윤[편집]

꽁트연기를 잘한다. tvN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에서 활약 중이다.희극 외에 음악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처음엔 뮤지션인 뮤지와 UV란 유닛으로 활동했는데 컨셉이나 의상 등이 웃기려고 일부러 했다고 하기엔 존나 븅신같다가 이태원프리덤으로 히트를 쳤다. 현재 뮤지와 음악작업은 일단 제쳐놓고 SNL에 집중하는 듯하다 돌연 까톡이라는 디지털싱글을 냈다. ? 음주운전을 하다 자수를 한 경험이 있다. 그 때문에 자숙도 했다. 자숙을 장동민이 종용했다고 한다. 셋 중 제일 돈을 잘번다.

유상무[편집]

인터넷방송 옹꾸라에서는 집착의 아이콘, 물개이자 붕어아들, 예수쟁이 기믹을 맡고 더불어 착한 척 하는 변태싸이코 컨셉, 여드름이 우둘투둘 등 까이는 기믹으로 가고 있다. 과 관련이 있다. 사내연애 경험이 여러번 있다. 느낌아니까~. 키도 크고 멀쩡하게 생긴 분이 왜 여드름이 많이 나서 그렇게 까이는지 좀 불쌍하다. 개그콘서트에선 전국 일등 유상무같이 좀 재수없는 캐릭터를 맞기도 한다. 가끔 드립을 던지는데 재미가 없다. "김치찌갭니더~ 임혁필선배님꺼 ㅋㅋ" 이런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