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는말안드뤄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트위치 스트리머
Rudbeckia7.jpg
연두는말안드뤄
rudbeckia7
방송내용 인디 게임 및 고전 게임
공식 커뮤니티 링크 https://tgd.kr/rudbeckia7


대하여[편집]

트위치의 스트리머. 스트리머의 고장인 충청도에서 살고 있다. 주로 고전게임과 인디게임 등을 플레이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현재 메인스트림 게임을 아얘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 그라운드리그 오브 레전드를 가끔 플레이하고, 플레이스테이션 4나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게임을 하고 있다.

자세히[편집]

2014년 부터 아프리카에서 방송했다. 2016년에 트위치로 이적한 후 2017-2018년에 유튜브 재개와 함께 폭발적으로 증가한 트수들을 거느리게 되었다. 연두를 보는 트수들을 쑥쑥단이라고 하고 있으며, 구독자들을 토템(시청자에 비해 잠크리트가 많다.)이라고 하고 있다.

의외로 힙한 면모를 보이곤 하는데, 특히 고전게임이나 고전 감성의 픽셀 그래픽과 칩튠 음악이 가미된 인디게임들을 주로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당히 매니악한 분야인 로그라이크를 즐기기도 한다. 그러나 넷핵이나 돌죽 같은 진짜 딥다크한 로그라이크는 하지 않고, 섀터드 픽셀 던전이나 던그리드, 스펠렁키 등 라이트한 로그라이크를 즐긴다.

고전게임을 실제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어렸을 때 부터 다량의 메가드라이브 소프트웨어나 PC게임 등을 갖게 되었고, 이로써 게임을 잘 즐기는 사람이 되었다.

밝은 표면 뒤에 의외로 어두운 면모를 가끔 보이기도 하는데, 이런 점과 함께 위의 매니악한 모습으로 혼모노들을 양산하고 있다.

게임[편집]

특히 잘하는 게임은 닌자 용검전이 있고, 걸즈 패닉도 잘한다. 이 걸즈패닉 때문에 얻은 별명이 바로 야겜 페이커인데, 이후에 불렛걸즈 판타지아를 상당히 즐기는 모습을 보이며 이 별명을 굳혔다. 겁.나.어.려.운.것으로 유명한 언더테일 샌즈 몰살루트를 몇트 안되서 클리어 한 모습도 지금의 연두로는 상상도 안되지만 분명히 유튜브 본인 채널에 있다.

분명 게임을 잘 하는 연두가 몇 년전까지 있었고, 그 증거들 또한 유튜브에 남아있지만 현재는 게임을 너무 못하는 것으로 유명해졌다. 사실 게임 뿐만 아니고 여러 일상에서 모자란 모습을 의도인지 뭔지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 이걸 유튜브 각 이라고 하고 있다. 이렇게 삽질을 할 때 도네로 "수금하려고 킹부러 못하는 척 한다"고 하면 게임도 안 풀리는데 이상한 소리 한다고 분노를 하며 게임을 클리어해버린다. 이런 점에서 게임을 못하는 현재의 연두를 '연', 그 시절의 연두를 '두'라고 하고 있으며 가끔 게임을 잘 하는 모습이 나올 때마다 '두'가 깨어났다고 하는 혼모노 스러운 트수들의 반응을 볼 수 있다. 이 '연'과 '두'의 분리를 주제로 한 RPG만들기 툴로 만든 팬게임 '연과 같이' 가 있다.

노크리트[편집]

가끔 체력이 남으면 방송 마지막에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갖고는 하는데, 노래 실력이 절대 좋다고 할 순 없지만, 엷은 음색 때문에 은근히 듣고싶은 실력이다. 1절에선 안정적인 음정을 유지하지만 2절로 갈 수록 버티지 못하고 호흡이 부족해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1절여포라고 불린다. 방송이 끝날쯤엔 거의 KST 오전 2시~3시이기 때문에 새벽을 지새우는 연모노들에게 지지를 얻고 있다. 채팅방에선 연두 노래를 듣기 싫어하는 척 하는 일종의 지역 문화가 있는데, 여기에 연두의 노래 좋다고 하는 간신 노래 콘크리트 지지층들과 구독티콘(아따아따의 단비가 그려져 있는 '조아' 와 '시러' 콘이 있다)으로 세력싸움을 하곤 한다.

자주 부르는 노래는 참솜의 Rainy Dance와 안녕하신가영의 인공위성이 있다. 이 방에선 각각 레이디 데스와 연공위성이라는 이명으로 불린다. 인공위성은 거의 비공식적인 방종송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 외 특징[편집]

  • 한글의 획을 하나 씩 잘못 읽는다. 예를 들면, '마법 공격 덱' 을 줄인 '마딜덱'을 '마덱' 이라고 하거나 '팔팔하다' 를 '딸딸하다' 라고 하는 등. 시력이 실제로 매우 안 좋다.
  • 특히, 낮은 집중력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것은, 운전 게임이다. 조금이라도 리얼한 운전 시뮬레이팅이 구현된 게임에서 라면, 시청자들의 탄식을 탁월하게 끌어낸다. 2019년 4월 중순 경에 장기적으로 플레이 했던 '마이 섬머 카' 에서는 운전 조작이 귀찮은 것인지, 길 대신 흙바닥으로 다니고, 기어를 시프트 업 하지 않고, 브레이크는 뭔지 모른다며 잡지 않는다. 그 외에 기본적인 운전 방법(브레이크 밟고 시동켜기나 발진 전에 핸드 브레이크 풀기 등)을 전혀 모르는 모습이 있다. 이게 컨셉이든 아니든, 이 나라의 운전면허 체계에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한다. 이 스트리머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자동변속 승용차를 도로에서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하며 발급한 2종보통(A) 면허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