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여자친구)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Warning icon.jpg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걸?
시간이 아까우므로 문서를 다 읽지 마시오.
대한민국 로봇기술의 정수이다. (출처: Twitter 반창꼬 @CSP_BandAid)
Summer.png
여자친구 / GFRIEND
멤버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여자친구의 타이틀곡들
GlassBead.png
유리구슬
MeGustasTu.png
오늘부터 우리는
Rough.png
시간을 달려서
Navillera.png
너 그리고 나
Fingertip.png
FINGERTIP
LoveWhisper.png
귀를 기울이면
SummerRain.png
여름비
MoonNight.png
Summer.png
여름여름해

대하여[편집]

여자친구의 멤버. 1998년 8월 19일 생. 한국 나이로 21살이다. 팀 내에선 서브댄서를 맡고 있다. 큰 눈에 아직 젖살이 다 안빠진 귀여운 볼살이 특징. 하지만 전설이 있다.

왜 엄지인가[편집]

아주 먼 옛날, 중국에서부터 농경문화를 가진 부족이 한반도의 부족들과 화친해 나라를 세우니 그것이 조선이다. 조선은 날로 번영했지만 갖은 비리와 허술한 사법체계로 멸망일도를 열심히 걷고 있었고, 거기서 도망쳐서 남하한 사람들이 철을 발견해 문명을 이룩한다. 철은 너무 소중했고, 너무 위험한 것이였다. 철로 부족들은 분열되었고, 적이 많아지자 결국 자신을 지킬수 있는 것은 또한 철이였다. 철은 무기만 만든것이 아니였다. 철기의 개량은 모든 물자들의 생산을 증산시켰으며, 구리와 납, 실리콘과 텅스텐 등의 소재들을 풍부하게 얻을 수 있었던 한반도에선 일찍이 반도체가 개발되었으며 두린마신(斗麟麻新)과 본로이만 구조(本老二萬 構造)가 고안되어, 일찍이 현대 컴퓨터의 시초가 완성된다. 그 후 신라가 한반도를 통일하고 분열을 다시 시작할 때, 한반도 컴퓨터 기술의 명가 왕씨 일가는 모든 구식 진공관식 캄퓨터들을 무찌르고 집적회로를 도입한 컴퓨터를 내놓아 한반도를 통일했다. 그 후 견고한 중앙집권체지를 유지했는데, 이 또한 모든 행정분야가 전산화되어 타국에 비해 월등한 국가체제를 유지할 수 있었다. 컴퓨터의 ㅋ도 모르는 몽골족은 호시탐탐 고려의 눈부신 문명을 차지하기 위해 노렸고, 고려를 제후국으로 삼기에 이른다. 왕권이 흔들리기 시작할 때,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두개 다는 방법을 고안한 이성계와, 고고려톡(중국어로 까까우리톡)을 개발한 당대 최고의 프로그래머 정도전이 최고의 하드웨어와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백성들에게 보급하자며 주장한다. 이게 너무 두려웠던 고려의 왕은 이성계에게 요동에서 북한 해킹이나 감시하라며 내 쫓고, 빡친 이성계는 위화도에서 다시 개성으로 진격해 고려 왕실을 해킹해 전산실 도란스를 내려버린다. 그리고 나라를 세우니 이것이 조선이다. 조선 초기, 장영실이라는 노비 출신 프로그래머(한반도에서 프로그래머는 원래 노비다.)가 세종의 어명으로 전국토의 농업관리전산화시스템을 설계한다. 이와 함께 한글도 전산화되어 보급된다. 선조 때는 거북선에 무인항법시스템을 도입했었고, 이때 이미 인간형 로보트가 완성되었을 것으로 학계에선 추측하고 있다. 조선 후기 정조 때 이르러서는 특이점이 온 고로, 로보트가 수원화성을 쌓고, 제사를 지내기위해 인공위성으로 날씨를 조정하거나 홀로그램으로 일식을 구현하기도 한다. 이런 좋은 기술들은 놔두고 어디 털어먹을 데 없나 하고 총칼만 갈았던 일본놈들은 이 찬란했던 한반도 고유의 컴퓨터문화를 죄다 박살내버렸다. 그 후론 사회적 시스템이 헬본화된게 헬조센화로 로컬라이징 되며, 그 이전의 기술을 복구 하지 못하고 있었다. 때는 1998년 8월 19일, 인천 모 처에서 과거 찬란했던 컴퓨터 문명의 복구에 70% 가까이 성공한 모 기업은 극비로 개발한 인간형 로봇을 완성하고 2015년 2월에 출시했는데, 그게 엄지다.

일대기[편집]

한국의 밥 말리 라는 수식어가 조금도 아깝지 않은 그의 사상과 철학, 그리고 음악과 스피릿은 한국 음악 역사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과 악기에 친해질 수 있었던 그는 일본 제국주의가 전쟁에 의한 집단적 광기로 식민지를 더욱 더 탄압하고 있던 일제강점기 말을 동포들과 함께 겪으면서 민족주의 성향을 담은 평화에 대한 노래를 시작했다. 그가 주창한 민족주의적 사상이 바로 조선타파리아니즘이다. 조선인들만의 새로운, 평화로운 나라를 조선인들의 손으로 서울에 세워야 한다는 독립주의적, 민족주의적인 사상이다. 이 사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평화이다. 모두가 전쟁과 폭압에 지쳐있었기 때문에 그의 사상은 빠르게 유행했다. 일본 제국주의의 갖은 물자적인 수탈, 심지어 전쟁에 쓸 사람까지 잡아가는 악랄한 행태에 몹시 큰 고통을 받은 우리 민족은 그의 노래에서 위로를 받았고 그의 유명세는 식민지배가 끝난 이후에도 계속 되었다. 우리 민족에게는 큰 상처이지만 엄지의 음악으로만 볼 때 가장 영향력이 컸던 시기는 바로 한국전쟁시기였다. 제국주의가 끝나자 냉전이 찾아왔고 평화는 쉽게 우리 민족에게 찾아오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그의 음악은 민중을 더욱 위로했다. 그리고 한국이 서울을 끝까지 지키고 전쟁을 휴전하고 서울에 정부를 다시 안착시켰을 때, 그는 이미 한국의 위대한 음악가가 되어있었다. 그의 가장 히트곡인 노 워먼 프렌즈, 노 크라이 는 그가 동포들과 함께 일본에 맞서서 구호를 외치던 시절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모저모[편집]

  • 아직 애기같은 모습이 있지만, 똑부러지는 똑똑이.
  • 유주와 같이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을 좋아하는 듯 하다.
  • 오빠 김보근씨는 해병대 복무중 2016년 설 특집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에 출연해 엄지와 같이 더 클래식의 여우야를 부른 적이 있었다. 보면 알겠지만 당시 돌격머리를 하고 있고, 어깨가 떡 벌어진 호남자다. 엄지 잘 못 건드리면 엄지 오빠한테 좆되게 맞는 거다.
  • 2016년 10월 허벅지 부상으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요양중이다. 아직 어쩌다 다쳤는지에 대해선 별 언급이 없다.
  • V LIVE에서 오무지금을 진행하고 있다. 스케치북에 주제에 대한 직접그린 그림을 준비해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음악까지 소개한다. 오무지금 5화에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 OST인 Beauty and the Beast를 오빠의 녹음과 함께한 듀엣이 반응이 좋았다.
  • 일본활동 그 첫번째로 일본의 하이틴 소녀 잡지인 팝틴의 6, 7월호 모델로 선정되었다.
  • 똑똑하다. 특히 언어적인 재능이 뛰어난 듯. 일본활동기에 일본어를 가장 능숙하게 할 것으로 기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