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탄신일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자대비

“석가탄신일을 영어로하면?”

Holiday, 유전무죄무전유죄

대하여[편집]

석가모니께서 자비로써 속세의 중생들에게 쉬는 날을 내려주셨다. 음력으로 4월 8일이며 초파일이라고도 한다.

대(代) 크리스마스[편집]

석가모니께선 4월 초파일날 태어나셔서 동서남북을 향하여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 하시며 천상천하에 자기혼자만의 시간을 갖도록 휴일을 만들어 주셨다. 크리스마스와 상당한 차이점이 있는데 크리스마스는 본디 예수의 생일이 아니라 서양력으로 동짓날이였다. 예수는 양력 9월에 태어났다. 이 미친 예수는 지 생일날 남들이 쉬는걸 아니꼽게 보았는지 자기 생일날이 아니라 애꿎은 동짓날에 쉬게해서 학생들에게 방학중에 휴일을 쇠도록 하는 만행을 싸질렀다. 또한 커플들을 집 밖으로 내보내어 사람들에게 상당한 얹짢음을 선사했고, 아이들이나 여친에게 선물을 주도록 강권하여 연말에 재정난을 부추기는데 일조했다. 기독교에선 이런 예수의 양아치짓을 축제로 승화하였다.

부처는 은혜와 자비로써 학기중에 얼마 없는 휴일을 선사하는 것으로 모자라 이 날 절밥이나 얻어먹자고 절간가서 스님들한테 밥공양을 강요하는 무지한 중생들에게 너그러이 비빔밥 한끼를 멕이시기까지 하셨다. 예수의 이름을 빌린 추종자들이 산타 클로스 등을 앞세워 가장과 남자친구들에게 나눔을 강요한다면 부처님의 제자들은 직접 먹을것을 베푸는 점에서 크리스마스와 다르다. 크리스마스때 교회가봤자 초코파이말고 안준다. 그저 교회 다니라고 잡아두고 씨부렁거리지. 또 연인들을 모이지 않도록? 하고 경건하게 보내도록 하셨다. 또한 어린이날과 함께 5월을 더욱 풍성한 가족의 달로 만드셨다.

생일축하해[편집]

공구의 생일은 음력 9월 28일이다. 대한민국의 건국이념과 동등한 위상을 가진 유교의 창시자 공자님의 생일날을 공휴일로 제정하지 않고, 이상한 괴력난신들 생일날이나 챙긴다고 씹선비들이 빡친다. 근데 이 날 쉬는 대학이 있다.

예수는 그 생일마저 명확치않다. 심지어 무하마드도 연도는 확실치 않으나 생일은 정해져 있는데 말이다. 사실 위에서 말은 저렇게 했지만 죽은 자는 말이 없어 제일 불쌍하다. 휴거를 기다리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아닌 바로 예수 본인일 것이다. 그 동안 자기를 추종한다는 광신세력들에 의한 오해를 풀고 자기 생일 딱 정해야하니 말이다.

공휴일[편집]

1975년 공휴일로 제정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있다. 역시 이날은 학교도 민원센터도 시청도 구청도 동사무소도 우체국도 은행도 여튼 그냥 다 쉰다. 근데 왠지 못 쉴거같은 사람들이 있기도 하다. 공휴일 날 쉰다고 방구석에 쳐박혀서 천상천하 유아독존을 즐기는 역장을 절간에 쳐넣고 싶은 사람들이 존재하기도 한다.

비판[편집]

부처핸접.jpg

불교 창시자 생일을 왜 공휴일로 만들기까지 해서 축하해주냐고 할 수 있다. 너네만 나와서 일해라 그럼?

아름다운 거리[편집]

5월의 퍼스런 밤 거리에 연등들을 거리마다 주렁주렁 매달아 수놓는 풍경이 크리스마스 만큼은 아니지만 소소하면서도 풍성해 아름답다. 근데 존나 유치한 동자승 그림 그려진게 많다.

이런거.jpg

이런거

참고[편집]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