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65G컵

대하여[편집]

여자속옷. 아이들이 입는 속셔츠라는 뜻의 이 프랑스어 단어는 1904년 미국의 DeBevoise의 브래지어 광고에서 쓰면서 여성의 유방을 보정하는 속옷이란 뜻으로 공고히 대중화되었다. 브래지어라고 늘려서 말하는 건 쑥스러워서 못하고 브라라고 짧게 말한다. 남자들은 오히려 브라라는 말이 더 야하다고 느낀다.

상세[편집]

유방을 보호하고 체형을 보정해주며 유두가 겉옷에 튀어나오는 모양을 방지하는 언더웨어이다. 따라서 필요가 없다면 안입는게 좋다. 불편하고 가슴을 압박하며 비싸다.

올바른 구매방법은 매장에가서 직원이 치수를 재주면 그 치수에 맞는 예쁜 디자인을 골라 입는것. 허나국내산은 대한민국 여성의 믿가슴둘레가 75이하인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75A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브라자의 제 용도인 체형보정을 위해 입는다면 사이즈가 다양한 외국 제품이 좋다. 특히 에메필같은 일본제품은 동양인 여성의 체구에 맞는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적당하다. 다만 비싸다. 사회적인 시선때문에 입어야만 한다면 비싸더라도 자기 몸에 맞는것을 입어야한다.

구조[편집]

대개 뒤로 차는 후크식으로 되어있다. 먼저 어깨끈은 개인차에 따라 조절 할 수 있는 모양으로 되있고 가슴을 감싸는 부분은 본격적으로 레이스가 달려있고 모양이 고정되도록 되어있으며 안은 폭신폭신하고 패드가 들어갈 자리가 있는것도 있다. 그 볼록한거 아래에는 형상기억합금으로 되어있다. 와이어라고 한다. 등부분은 겨드랑이 살을 모을 수 있도록 넓게 되어 있고 바깥으로 갈수록 얇아진다. 후크는 가장 쪼이는거, 중간, 맨 가장자리 3단계로 되어있다.

대한민국여성과 브라[편집]

안타깝게도 한국 여성속옷 브랜드는 매장에서 조차 75A부터 사이즈가 나와있다. 따라서 60C를 입어야 하는 여성도 75A를 입어야만 한다. 대체 왜 이런 꼴이 되었을까.

대한민국 여성은 달리기 싫어한다. 뛰면 잘못된 브라사이즈 때문에 브라가 틀어지고 젖꼭지가 쓸린다. 어릴때부터 이런 브라를 입으면 가슴의 모양이 나빠지고 성장에 방해가 오며 특히 나중에 유방암이나 심부전증이 오기 쉽다. 차라리 노브라가 훨씬 낫다. 브라는 여성들을 구속하고 방해하며 건강을 해치는 도구이다.

이때문에 오해가 빚어지는데 일본여자는 가슴이 큰데 왜 한국여자는 가슴이 작나, 이거 공자의 인을 따르지 않기 때문인가, 하는것. 아까도 언급했지만 60C컵을 입어야하는 사람도 75A컵을 입기때문에 일어나는 참사다. 허나 공식적인 통계로는 일본인이 남녀 공통으로 가슴둘레가 아주 약간 큰것으로 나온다. 별 의미는 없고 한일 양국은 세계에서도 손에 꼽는 빈유국이다.

사이즈[편집]

줄자를 유방이 접히는 갈비뼈 부분에 대고 둘레를 재고 다시, 줄자를 가슴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의 둘레를 측정해 뺀다. 이때 10cm 이하를 A컵으로 치고, 2.5cm씩 컵사이즈가 올라가니 F컵은 22.5인것이다. 가슴이 커지면 몸이 마르든 어떻든 가슴을 받칠 등의 살도 있는게 인지상정이라 밑가슴둘레도 어느정도 커진다. AV배우 타나카 히토미를 보면 안다. 몸 자체는 상당히 슬렌더한데, 그 큰 가슴때문에 등살이 겁나 접힌다. 예를 들면 75F컵은 거의 다른 나라사람 수준의 체형. 여성의 몸에 관심이 많다면 참고하자. 65G컵이라면 대충 65+25해서 가슴둘레가 90cm정도 인것이다. 와 짱이다.

사이즈에 대한 오해가 또 서양사이즈랑 일본사이즈랑 한국사이즈랑 다르냐는 것인데 조금씩 다르다고는 하는데 비슷하니까 괜히 한국 B컵이 일본 D컵이라는 말은 하지 말자.

측정법[편집]

가슴을 들어서 밑가슴둘레를 잰다. 그다음 숙여서 젖꼭지로부터 탑사이즈를 잰다. 만약 밑가슴둘레가 73cm 그리고 탑사이즈가 85cm이면 70C를 입는다.(일본식) 참고로 든 사이즈는 한국인 평균이다. 참고해서 입도록 하자. 통베충이 또 아라보자 글을 올렸다.

입는 시기[편집]

여아가 젖망울때문에 아파하면 엄마들이 이마트 가서 사입힌다. 이때가 요즘 아이들 대개 11~12세 정도시기인데, 젖망울이 피기 시작하면 아픈게 당연하기때문에 너무 이르게 입지 않는게 좋겠다. 뛰니까 가슴이 흔들려서 너무 아프다 라고 할때 사서 입는게 가장 바람직하며 그것도 가슴 성장이 완전히 되기 전엔 스포츠브라를 입는것이 좋다. 가슴 크기가 매달 매년 바뀔것이기 때문에 성장기에 섣불리 너무 크거나 작은 브라를 사는것은 좋지 않다.

브라 회의론[편집]

이걸 굳이 해야하냐는것에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더러있다. 여성의 몸을 구속한다는 의미에서도 별로 좋지 않다는 의견. 단순히 남 보기 좋으라고 전 여성이 의무적으로 입는거라면? 난 부라자 반대일세!

참고[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