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맥북 프로(Mac Book Pro, 脈冊 專門家, 맥책 전문가)는 사과농장에서 생산하는 고급형 수맥탐지기이다.

특징[편집]

당연하겠지만 모델마다 차이가 있다. 또한 구입할 때 같은 모델에서 사양 등을 조정이 가능하다.

2015년형 레티나 미드[편집]

13인치와 15인치가 있다. 13인치 기준으로 해상도는 2560x1600 이다. 다른 매킨토시 컴퓨터들과 마찬가지로 켜면 부팅 EFI로부터 뚱- 하는 소리가 난다. 다른건 몰라도 초기화와 그를 위한 네트워크 연결까지 지원하면서 그래픽도 깔끔하게 빚어놓은 EFI 설계는 ㅇㅈ ㄸ ㅇㅈ...

리눅스와의 호환성[편집]

XFCE에선 HiDPI 때문에 본 해상도로 맞추면 창 닫기 버튼 등이 소멸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나쁘지 않다. 다만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HiDPI 때문에 처음에 졸라 짝은 터미널 글씨를 볼 수 있다. 글씨 키우면 된다. 데스크탑 환경에서 DPI를 13인치 기준으로 192로 올려주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HiDPI 문제로 엿을 먹인다. 이것 저것 다 귀찮으면 그냥 해상도를 낮춰버리면 되는데, 그러면 굳이 레티나 디스플레이 달린 노트북 쓸 필요 없자너. 아쉽지만 하나하나 다 설정해주고 데스크탑 환경 개발진들이 HiDPI 지원을 해주기를 기다리자. 부트로더는 systemd-boot로 맥북의 EFI와 연동을 시켜주면 좋다. 설치 시 EFI 잘 못 건드리지 않게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