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20XX년 라이트 박사에 의해 개발된 가정용 인간형 로봇. 사람을 돕도록 만들어진 착한 마음을 가진 로봇 록맨은 닥터 와이리의 기세로 세계가 위협받자 박사에게 전투형 개조를 자처하고 로봇들을 조종해 평화를 파괴하는 닥터와이리에 맞선다.

캡콤의 록맨 시리즈는 악에 맞선 록맨의 모험을 그린 게임으로 1987년, 록맨 발매로 부터 시작된다.

하부 시리즈 록맨 X[편집]

100년 후, 발전한 인공지능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독립된 자아를 갖게 된 로봇, 레플리로이드들의 이야기이다. 레플리로이드는 라이트 박사가 남긴 독립적인 사고회로가 이식된 첫 기기 록맨 X를 시작으로, 독립된 사고가 이식된 로봇들이다. 따라서 모두가 X의 다른 사고일 수 있다. 로봇은 인간을 지켜야 한다는 사명과 자신을 매번 사지로 내모는 인간들에 대한 생각 사이에서 엑스는 고뇌한다. 그의 고뇌를 본 레플리로이드 시그마는 인간에 반동하여 이레귤러로 분화하여 닥터 도플러와 평화를 파괴하기 시작하고 엑스는 그래도 인간과 세계를 지키기 위해 이레귤러 헌터가 되어 제로와 함께 임무를 수행한다.

엄마 없는 난이도[편집]

왜인지 좆같이 어렵게 만들어놨다. 스테이지 구성부터 좆같이 어렵게 짜놔갖고 왕까지 가기도 존나 힘들고, 상성관계를 파악하기 전까진 무기를 좆도 시험을 좆같이 해봐야하며, 몇십번을 뒤져야한다. 특히 x시리즈 같은 경우는 시발 x같이 무기와 아이템을 꼬박꼬박 다 모아야 인간의 능력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인터넷에서 씨발 공략을 보기 전까진 어디에 쳐 숨어있는지, 어디가서 찾아야하는지, 언제 뭘 먹어야 하는지, 뭐는 아직 먹으면 안되는지, 언제 골든 아머를 먹을 수 있는지 처음 하는 사람은 전혀 씨발 알 수가 없다.

특이하게 스테이지 클리어링보다 왕들 상대하기가 더 쉽다. 상성관계를 파악해놓으면 각종 상성무기들로 지져가며 농락한다. 좆같은 게임이다.

패미컴[편집]

패미컴의 록맨 시리즈는 1부터 6까지 발매되었으벼 록맨 4부터 모아 쏘기가 생겼다. 록맨2가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하다.

같이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