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프트 4 데드 2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레프트 4 데드 2(LEFT 4 DEAD 2)는 레프트 4 데드의 후속작이다. 원래 레프트 4 데드의 좀비바이러스는 물리면 좀비로 변하는 진부한 설정인데, 생존자 4명은 면역이 있는 감염자이다.

근접무기[편집]

프라이팬[편집]

프라이팬은 그리 강한 위력은 없지만 사용하기 즐거운 근접무기이다. 이 무기로 좀비의 머리를 날린다면 뎅! 소리가 울리며 좀비는 쓰러질 것이다.

카타나[편집]

카타나는 아시아의 어느 섬나라에서 건너온 검이다. 위력은 그렇게 좋진 못하지만, 터무니 없는 근접무기만 있을때엔 이 카타나가 쓸만할 것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생존자들에게 '닌자 소드' 라 불릴 만큼 외관은 출중하다, 단순히 룩딸용으로 카타나를 집는 사람이 있을 만큼.

도끼[편집]

근접무기중 가장 데미지가 센 무기이다. 에게 좀비떼가 달려오고 있다면 도끼를 냅다 휘둘러라!

전기톱[편집]

전기톱은 매우 강력한 근접무기이다! 그러나 배터리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한다. 윗치도 3초만에 썰어버릴 만큼 강력하다. 타이밍을 맞추어 사용한다면 날아온 스모커 혀를 잘라버리거나 덤벼드는 조키를 떨쳐낼 수 있다.

준 특수좀비[편집]

방화복 좀비[편집]

죽음의 센터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불이 통하지 않는 특수좀비이다. 연구원이었다는 설정이 있다. 방화복을 입은 만큼 소이탄의 효과는 먹히지 않지만 총알의 데미지는 제대로 모두 들어가니 안심하고 총을 쏘거나 근접무기로 썰어버려라. 죽으면 부머의 토사물 병이 떨어진다.

광대 좀비[편집]

광대 좀비는 암흑 축제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특수좀비이다. 파이프 폭탄이나, 담즙 통을 던지면 이 좀비가 신발을 찍찍 거리는데, 좀비들을 끌어모으는 습성 때문에 좀비를 쉽게 죽이게 하지 못하게 하는 아주 더러운 놈이다.


머드맨[편집]

말라리아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머드맨은 진흙을 뒤집어쓴 좀비다. 진흙을 뒤집어쓴 좀비치고는 체력과, 공격력이 무지막지하게 강하다. 게다가 생존자를 타격시 생존자의 눈에 진흙을 묻혀 화면의 4분의 1정도를 안보이게 하는 안구 테러를 감행한다. OME!

노동자 좀비[편집]

장대비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노동자 좀비는 공사장 인부들이 좀비가 된 것이다. 이들은 귀에 귀마개를 꽂아 귀가 잘 안 들림에 의해서 파이프 폭탄이 잘 먹히지 않는다.

방탄복 좀비[편집]

교구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특수 좀비로 CEDA 요원이 좀비가 된 것이다. 방탄복인만큼 방어력이 엄청나지만 등쪽은 방어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개머리판으로 밀쳐낸 뒤 등을 노리거나, 근접 무기로 머리를 치는 것도 좋다.

낙오된 생존자[편집]

더 패싱 캠페인에서 추가된 좀비로써 일단 생존자와 만나면 도망가는 좀비다. 이 좀비를 퇴치하면 투척무기, 사용물품(3번 무기, 4번 무기)중 랜덤 확률로 하나가 드랍된다. 구급 키트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만나는 즉시 잡는 것이 좋다.

특수좀비[편집]

기존 특수좀비[편집]

헌터[편집]

외형이 변화하였다.바지 한쪽이 찢어지고 밴드를 차고 있으며, 또한 특유한 다른 목소리를 가진 헌터가 생겼다.

스모커[편집]

스모커는 얼굴과 팔쪽 잔주름과 고름이 많아지고, 다른 목소리를 가진 스모커가 생겼다, 또한, 근접무기를 이용해 혀를 잘라낼 수 있다.

탱크[편집]

외형이 변화하여 대머리가 된 데다 근접무기로 쉽게 죽는다.

부머[편집]

여자 부머가 추가되었다.하지만 여전히 이놈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더러운 놈들이다!

윗치[편집]

낮에는 걸어다닌다! OMG!

하지만 윗치는 1편의 윗치보다는 근접무기, 폭발탄의 위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많이 쇠약해졌다.

추가된 특수좀비[편집]

차저[편집]

차저(Charger)는 한쪽 팔만 비정상적으로 거대한 특수좀비이다. 의 앞으로 돌격하여 생존자 중 한명을 잡아서 바닥에 마구 내려친다.듣는바로는 농부가 농약먹고그렀게됬다네

스피터[편집]

스피터(Spitter)는 목이 길고 엄지손가락이 없는 여성형 좀비이다, 초록색 시안화수소를 뱉어 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카더라.제일 약한놈

조키[편집]

조키(Jockey)는 의 머리에 붙어서 머리를 디스크삼아 놀며 조종한다 카더라! 곧너를 다른좀비들에게인도하나니-

생존자[편집]

코치[편집]

코치.jpg

코치(Coach)는 생존자 중 가장 연장자로 미식축구 코치이다. 그리고 초콜렛과 여러 먹을것에 환장하는 아저씨다. 생존자들 중 유일하게 본명은 불명.

[편집]

닉.jpg

(Nick)은 전직 도박사이며, 까칠하면서 훈훈한 간지 아저씨이다. 그리고 자기가 예언한 불행한 예언은 거의 들어맞는 편이다.

엘리스[편집]

엘리스.jpg

엘리스(Ellis)는 차량정비사로 항상 친구 키스의 얘기를 꺼내며 허풍을 자주 떤다. 또한 지미깁스 주니어에게 자연의 섭리가 허용된다면 그의 아이를 가지고싶다고 할 만큼 지미깁스 주니어 빠돌이다. OMG...

로셸[편집]

로셸.jpg

로셸(Rochelle)은 방송국 기자로 이미 수도 없는 안티를 생산하고 있는 흐긴녀이다. 그녀가 까이는데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전작의 조이에 비해 외모가 너무 떨어지는데다, 작중에서 너무 존재감이 없다는 이유가 있다.

캠페인[편집]

죽음의 센터[편집]

죽음의 센터(Dead Center)는 생존자들이 CEDA에게 구출받기 위하여 호텔에서 쇼핑몰로 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준 특수좀비는 방화복 좀비가 있으며 대표적인 이벤트로는 SAVE 4 LESS 마트에서 콜라를 찾아와 총포상 휘태커(Whitaker)에게 전해주는 이벤트와, 마지막 아트리움에서의 지옥의 휘발유 잔치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 아트리움에서는 극히 희박한 확률로 지미 깁스 주니어 좀비가 등장한다.

어둠의 축제[편집]

어둠의 축제(Dark Canival)는 놀이공원 위스퍼링 오크(Whispering Oaks)에서 벌어지는 학살극이다. 이 캠페인의 재미로는 중간중간의 사격게임, 두더지 잡기 등의 미니게임이 있다. 미니게임들을 클리어하면 노움 인형을 주는데 이 인형들을 클리어까지 가지고 가면 도전과제를 클리어할 수 있다. 등장하는 준 특수좀비는 광대 좀비가 있다. 마지막 크레센도 이벤트에서는 미드나잇 라이더즈의 공연장에서 헬기를 불러 탈출한다.

말라리아[편집]

말라리아(Swamp Fever)는 늪지에서 벌여지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준 특수좀비는 머드맨이 있다. 또한, 이 캠페인은 유탄 발사기가 제일 쓸모있는 지형이 많은 캠페인이다.

장대비[편집]

장대비(Hard Rain)는 말 그대로 악몽의 삐- 잔치이다! 윗치가 끔찍하게 많이 등장하며, 특이하게도 순회 캠페인으로 한 맵을 유턴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한 세이브하우스에 두개의 키트가 있는데 좋다고 마구 치료했다가는 돌아올 때에 낭패를 볼 수 있다. 이 캠페인에서 나오는 준 특수좀비는 노동자 좀비가 있다.

교구[편집]

교구(The Parish)는 끔찍한 캠페인이다. 는 미로같은 이 곳에서 우왕좌왕하며 좀비들에게 습격을 받을 것이라 카더라! 이 캠페인에서 나오는 준 특수좀비는 방탄복 좀비가 있다. 마지막 크레센도 이벤트인 다리에서는 지옥을 맛 볼 수 있다.

더 패싱[편집]

더 패싱(The Passing)은 DLC로 추가되어 나온 확장 캠페인이다.

죽음의 센터 캠페인과 암흑 축제 캠페인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에서 이어지는 캠페인이며,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조이, 프란시스, 루이스가 등장한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창고에서 빌의 시체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캠페인에서민 찾을 수 있는 특이한 장치로 보급 상자가 있는데, 열면 랜덤으로 파이프 폭탄,담즙 통,소이탄, 폭발탄, 진통제, 아드레날린 중 한가지가 다량 나온다.

또한 볼만한 장관이 있다면, 윗치가 웨딩드레스를 착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추가된 무기로M60이 있는데, 이 괴물총은 소이탄이나 폭발탄을 착용하면 제한이 100발로 변경되며,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어 좀비들을 쉽게 쓸어버릴수도 있고, 특수좀비를 순식간에 처리할 수도 있다.

희생[편집]

희생 (The Sacrifice) 는 죽기 위한 왼쪽과 죽기 위한 왼쪽 2에 동시에 업데이트된 DLC이다. 1편의 DLC로 기획되었기 때문에 1편의 캐릭터들로 플레이하며, 더 패싱의 이전 스토리로 빌이 사망하게 된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