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프트 4 데드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편집]

레프트 4 데드(Left 4 Dead, 레포데, 죽기위한 왼쪽)는 밸브사에서 2008년 출시한 FPS로서, 밸브에서 출시한 게임 중 반삶, 반삶 시즌 2에 이어 세 번째 GOTY를 받은 게임이다. 레포데는 4인 멀티플레이로 서로 협력하여 몰려오는 좀비들을 물리치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등장 인물 소개[편집]

[편집]

빌(Bill)은 군인이었으나 지금은 은퇴한 퇴역 군인이다, 퇴역군인이지만 게임상에선 R16을 주로 쓰지만 바보같이 SMG를 고수하는 고집적인 면모도 있다.

빌은 바이러스가 퍼져서 좀비들이 싸돌아 다닐 때 이런 말을 했다.


“나의 사격 솜씨가 빛을 발 할 때가 왔군!”

빌, 자만하며


그러나 영 좋지 못 하다. 오죽하면 샷건 들고 뛰거나 뭘 들고 뛰어도 빌보다 명중률이 좋게 나온다 카더라.

프란시스[편집]

프란시스(Francis)는 범죄자이다. 범죄자 기질을 살린 건진 모르겠지만 역시 호탕하게도 샷건류를 사용한다.

바이러스가 퍼졌을 때


“도시가 지금처럼 좀비로 넘쳐나면 내 마음대로 막 해도 되겠군!”

프란시스, 기뻐하며


라고 말할 정도인 무법자 성향이 돋보인다.

조이[편집]

조이(Zoey)는 레프트 4 데드의 홍일점으로서 쌍권총으로 무자비하게 좀비를 때려잡는 누님이란 이미지로 수많은 덕후들의 심금을 울린다. 조이는 반반한 얼굴을 가지고 잇으며 너놈이 게임중일때 조이를 보면 이 개년이 쌍권총을 쏘고있다 카더라!

루이스[편집]

“Pills Here!”

루이스, 약을 찾고

루이스(Luis)는 흐긴이다.

“최신시계 하나만 있으면 끝인가여”

유저, 게임을 하면서

루이스의 직업은 샐러리맨(사실은 진통제 중독자)이며, 루이스는 사용하는 총기는 SMG이다. R16이 보여도 SMG만 든다. 그러다가 특수좀비한테 잡히는 루이스를 보면 는 매우 화가 날 것이다!

특수 좀비[편집]

헌터[편집]

헌터(Hunter)는 후드티를 입고 빠른 속도로 뛰어다니며 를 덮치는 특수좀비이다.

스모커[편집]

스모커(Smoker)는 자신의 내장으로 를 칭칭 감아 끌어가는 특수좀비이다, 사살했을 시 연기가 나며 주위가 뿌옇게 변하기 때문에 스모커라 불린다, 공식 설정에는 자신의 내장이라고 되어있지만 모두가 혀라고하며 심지어 레프트 4 데드 2에서는 생존자들조차 혀라고 부른다 카더라.

부머[편집]

부머(Boomer}는 둥그런 몸을 가지고 있으며 에게 토사물을 뱉는다, 부머의 토사물을 맞았다면 는 잠시동안 앞을 볼 수 없으며 좀비들이 몰려오게 될 것이다. 터졌을 시에 가까이 있으면 토사물에 맞은 것과 같은 효과를 받는다. 부머의 토사물을 맞은 후의 캐릭터들의 반응에는 쫙쫙 달라붙는 욕설이 가득 섞여있다.

윗치[편집]

윗치(Witch)는 바닥에 앉아 흐느끼며 연약한 척은 있는 대로 다 하는 삐-이다. 윗치는 근처에 생존자가 다가가면 흐느낌을 멈추고 자극을 받으며, 자극 수치가 일정 한계를 초과했을 때에는 폭력적으로 돌변하여 생존자를 덮친 후 갈기갈기 찢어버린다. 체력도 삐-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윗치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탱크[편집]

탱크(Tank)는 울퉁불퉁한 근육을 자랑하는 거대 좀비로서, 빠른 속도와 높은 체력으로 생존자들을 위협한다. 탱크를 잡을 때에는 무조건적으로 4인이서 한꺼번에 싸갈겨야만 한다는 공식이 있다.

캠페인[편집]

무자비[편집]

무자비(No Mercy, 노멀싀)

노멀싀는 4인의 생존자가 노멀싀 병원 옥상까지 도달하는 캠페인이다. 맨 처음 캠페인답게 처음하는 유저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피로 물든 수확[편집]

피로 물든 수확(Blood Harvest)

사망자[편집]

사망자(Death Toll)은

죽음의 공항[편집]

죽음의 공항(Dead Air)


대전모드[편집]

대전모드에서는 8인의 플레이어가 한 서버에서 4:4로 팀을 나누어 플레이한다. 한 팀은 한 턴 동안 생존자를 플레이하며 좀비들을 학살하며 주어진 시간을 버티는 한 편 다른 팀은 특수좀비가 되어 좀비들 틈에 섞여 4인의 생존자 플레이어를 죽이는 것이 목표이다. 게임이 한 번 끝나면 생존자와 특수좀비 팀의 턴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