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나/DJ천소랑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애써 태연한 이야오누나

》사실 한 문서에 적어도 되는데 하위문서로 분리한 이유는 레이나와 별개의 인물로 칠 수있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에게 흑역사로 기억될 자신의 모습을 천소랑에 투영 될 수 있어, 보호차원에서라도 분리해야했다.

》역시 보호차원에서 천소랑의 사진은 올리지 않았다. 그 모습이 궁금하다면 직접 구글로 검색해보고, 실컷 오그라지기 바란다.

댛하여[편집]

2002년 부터 세이클럽 세이캐스트의 KsCAST의 DJ이자 국장으로 활동했던 울산 사는 여중생, 여고생. 2007년 1월 고3이 되며 마지막 방송으로 청산했다.

우리모두 돌아가봐요, 응답하라 2002~

과도기의 중심[편집]

레이나의 옛 모습으로, 구글링을 통해서 천소랑에 관련한 많은 이미지들과 사진자료들을 구할 수 있다. 그것들을 보면 대단히 그 시대상황을 알 수 있는 보존 가치가 높은 자료들이 많은데, ADSL망이 전 국토에 활발히 보급되던 시대였고, 그만큼 청소년들이 많은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갔는데, 천소랑은 그 문화의 중심에 있던, 혹은 그 주류를 열심히 따라가는 그러한 느낌으로, 인터넷 상에서는 준 연예인 급의 상당한 인기를 구가했었다. 특히 여초였던 세이클럽에서 활동했기에 여성팬들에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그 여성팬들이 만든 여러 이미지들, 천소랑의 패션, 지금 시대에 사는 우리가 보기엔...오글거린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땐 다들 그랬다...! 그게 멋있는 거였다. 시대 말과 시대 초의 유행이였다.

그녀가 인기있던 이유로 중성적인 목소리나 중저음의 실력있는 가창력, 라디오 특유의 신비주의로 꼽는다. 대단한 팬덤이 세이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었는데 SsM이라는 뭔가 영세 소매업자들에 피해를 입힐듯한 이름의 팬클럽도 있었다. 팬미팅 비슷한 정모, 공방 이런것도 하는 등으로 얼굴이 알려지자 그의 보이쉬한 모습에 더욱 여성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포토샵이 활발히 쓰이던 때로 디시인사이드의 합성유행에 궤를 같이해 당시에는 여성들의 경우 자신의 세이, 엔토이, 싸이 등에 동방신기, 특히 영웅재중이나 유노윤호 이런 당대 유행하던 쿨한 미소년들 사진에 블러를 치고 훼더 엄청 넣고 동그랗게 짤라 붙인다음에 귀여운 폰트로 오그라지는 중2한 글귀를 넣고 즐거워하는 그런 팬덤, 유행이 있었다. 물론 그녀도 피할 수 없었고, 지금 천소랑 관련 짤들이 이렇게 만들어졌다.

여성들에게 절대적으로 인기가 많고 남성팬이 적었던 세이방송 DJ였지만, 현재의 레이나는 앺빠중에 가장 많은(그 중에서도 가장 깊고♂어두운♂) 남자 팬을 보유함과 동시에 대중적으로는 여성들에게 약간의 비호감을 사고 있는 편이다. 확실히 여자들에게 어필하는 탐보이에서 여자들한테 좀 인기없는 아도라블한 스타일로 변한게 사실이다. 참 이런 아이러니도 없다.

흑역사[편집]

응답하라 2002는 여기까지다. 2014년의 레이나는 이 기억이 좀 거북한 듯 하다. 언급이 될때마다 이야오 한 모습을 보이는데, 위에도 말했듯이 다들 그랬다. 색 들어간 반테 안경 끼고 다니고, 앞머리 꽁지머리 하고, 힙합바지위에 와이샤스입고! 빵모자 쓰고! 으아악 오글사.

다행히도 이런 경험들로 연예인이 되는 기회고 만들어지고, 마지막 꿈인 라디오 DJ의 목표가 생기게 되었으니, 이런 것들, 물론 기억하는 사람들에겐 부끄럽지만 자신에게 기회로 삼을 수 있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