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나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지금 잠이 오냐

그 분이 아니예요.

대하여[편집]

애프터스쿨의 리드보컬, 오렌지 캬라멜의 리더이다. 1989년 5월 7일 생으로 오렌지 캬라멜의 컨셉을 하기에 어느정도 나이가 많은 느낌이 들지만 전혀 위화감 없다. 아니 오렌지 캬라멜에 가장 어울리는 느낌이다.

쥬얼리의 예원과 동갑내기 친구로 동글동글한 외모가 많이 닮아있다. 서로 많이 친하다. 소속사에 의해 활동이 뜸한것도 비슷하다. 그나마 레이나는 사정이 좀 낫다. 애초에 스타제국에 비하면 플레디스는 양반...그리고 예원이는 선배란 년이 갑자기 지 좆같다고 면전에 대고 쌍욕을 하니까 껀수 잡아다가 엿좀 멕이려다가 꺾여서 완전 큰일났다. 예원이 좀더 샤프하게 생겼고 레이나는 좀 더 동글동글하다. 사실 데뷔 초때는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였는데 립스틱때 부턴가 눈매가 만화에서 나올것 같이 좀더 둥글어지고 눈꼬리가 좀 더 쳐졌다.

앺스 내에서는 가장 성숙한 느낌의 목소리로 노래를 부름과 동시에 가장 미성숙한 외모를 갖고 있다. 이영, 리지보다 3살, 가은보다는 5살 언니이다.

약력[편집]

울산 출생. 중학생 때 부터 고등학생 때 까지 세이클럽 라디오 진행. 연예인의 꿈을 안고 고등학생때 울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한국예고로 전입. 조권과 사귐?(오방실설) 한국예고 들어갈 정도면 이때부터도 노래실력은 보통이상이였던 듯. 2008년 호원대학 방송연예과 입학. 이후 플레디스 캐스팅과 동시에 대학 중퇴. 2010년 애프터스쿨 싱글 3집 너때문에로 초도비행. 순탄히 연예활동 중.

구레이나와 신레이나로 나뉘며 밑에 보듯이 진화의 아이콘. 대체적으로 샴푸 이후로 많이 바뀐다.

오방실설[편집]

조권이랑 사귈 수도 있지 시발들아

한예고 동창 조권과 몽땅 내 사랑에서 조권의 피앙세로 같이 출연한 가인의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인의 질투심 유발을 위해 고교시절 친하게 지낸 레이나를 오방실이라고 부르며 가인의 질투력을 북돋웠다는 평. 결과는 요원했는지 질투심은 그 자리에서 당장 뿜어져 나오지 않았고, 그 뒤로 부터 방실이랑 너랑 같이 다 죽인다 는 등 조권에겐 오히려 위협의 실마리를 남긴 듯. 그러나 시청자들은 조권의 첫사랑 여자친구라던 오방실에 관심이 생겼고 전부다 오방실의 정체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한예고 동창이고 여러 증언에 힘입어 오방실은 레이나라고 결론이 난다. 조권은 이후 방송분에서 가인의 질투심을 돋구기 위해 동창 오방실 카드를 꺼냈을 뿐 레이나는 오방실이 아니라며 무마하려 했으나, 시청자들 대부분은 진짜 조권과 레이나가 사귀어서 그렇게 언급되었다고 생각한다. 결국 결과가 확실히 나온 것은 아니다. 본인들이 시인을 해야지 결론이 나오는 것이니 버텼을 것이다. 근데 다정하게 셀카를 찍은 사진들이 미니홈피에 많이 있어서 정말 사귀었을 것이 분명하다. 방송 이후에 조권 등 한예고 동창들과 TV에 출연하기도 했다. 연애하다 결별 했다고 해도 쿨하게 친구들과 만나는 듯.

진화의 아이콘[편집]

불과 4년전 모습들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하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나는데 특히 확연히 커지고 쳐진 눈꼬리가 눈에 띈다. 볼살에 의한 팔자주름으로 우리가 흔히 귀족이라고 부르는 코와 볼 사이에 팔자주름을 만드는 부분이 예전에 비해 많이 올라와서 옛날 활짝 웃을때의 팔자주름이 많이 옅어졌다. 이거 하나로 인상이 그렇게 달라졌으니 놀라울 따름. 부자연스럽지 않은걸 보아 보형물이 들어간건 아닌거 같고 시술을 받은것 같다. 얼굴 형태는 원래 얄쌍한 턱과 동그란 볼로 많이 달라진 부분은 없고 특히 살이 많이 빠져서 더 얇고 여성스러운 얼굴형을 가지게 되었다.

헤어스타일은 원래 가르마를 탄 숏컷이였으나 검정색 머리카락에 긴 1자 앞머리와 컬이 들어간 긴 옆머리가 더욱 얼굴을 작고 이쁘게 만들어주고 있다. 신의 한 수 이다.

귀여움[편집]

데뷔 초 때는 사실 앺스 내에서도 고음 서틀로나 보였는데 플레이걸즈 스쿨에서 매력 볼살로 의외의 귀여움을 발산한다. 그런 연유로 오렌지 캬라멜, 애프터스쿨 블루를 거치며 귀여운 이미지를 차곡차곡 쌓게 된다. 립스틱 때만 해도 아마 지금처럼 눈꼬리가 많이 내려가진 않았을텐데 첫사랑 이후 사랑스럽게 쳐진 눈꼬리와 웃는 모양이 덕심을 관통했다. 본인도 마음에 들었는지 그 이후 까탈레나, 나처럼 해봐요 까지 크고 쳐진 눈매를 고수하고 있다. 예능에서 애교 시킬때 약간 억지로 애교를 부리는 느낌이 있는데, 애프터스쿨로 나올때 쎈 척하는 느낌이 더 귀엽다. 사실 이런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터프한 성격으로 보인다. 중학시절의 사진들과 여러 정황들로 보면 지금 이런 컨셉으로 가고있는게 본인에게 사실 상당히 스트레스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런게 방송에 잘 나가면 좋은데 이런 모습이 없으니 여자들이 가식적이라고 싫어하기도 한다. 저런 남자들이 볼때 카왕한 얼굴형을 여자들이 싫어하기도 하고. 실제로 성형도 많이 했고. 남을 평가할 때는 조심해야한다. 자신이 그렇게 보인다고 그 사람이 꼭 그런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성들에게 동질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천소랑시절 사진을 공개해야한다.

요즘 솔로 활동과 함께 여러 라디오 TV방송에 나와서 귀여운 외모에 반전 목소리와 가창력, 털털한 말투, 앺스, 오캬 멤버들과 좋은 케미, 잔망스럽잖은 모습들로 새삼스럽게 걸 크러싱 중! 여자들은 털털이를 좋아하는듯. 털날리 털날라. 가인이 팔에 털 많기로 유명한데 그래서 여자들이 가인 좋아하나. 요즘은 인지도 때문에 느닷없이 까탈레나 춤 시켜서 해야하는 경우 빼곤 티비나 어디 나와서 애교 안부린다. 다행이다. 방송에서 여자연예인한테 애교좀 시키지 마라.

취향[편집]

의외지만 이영과 더불어 락덕후다. 린킨파크를 좋아하는듯. 세이 방송 DJ때 그 취향이 입증된 바 있다. DJ시절을 상당히 흑역사로 여기는 느낌이다.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현해 그 과거를 상당히 부끄러워 했다. 자신의 입으로 흑역사라고 말할 정도면.

음악[편집]

가창력으로 애프터스쿨과 오렌지캬라멜에서 꾸준히 리드싱어로 자리잡고 있다. MBC 소풍이나 아이콘 같은 음악방송도 자주 나갔고, KBS 불후의 명곡 2, tvN 퍼펙트싱어에 출현해서 출중한 실력을 뽐냈다. 사실 가창력이 아주 막 쩌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애프터스쿨 안에서는 뛰어난 편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음악적인 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라 이영과 함께 경력이 쌓이고 졸업을 하면 기획으로 가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2014년 SanE와 함께 듀엣으로 한 여름밤의 꿀로 대박쳤다. 다음엔 트로이의 칸토와 콜라보레이션 한 솔로 디지털 싱글 장난인거 알아를 내놓았다. 미미하다. 2015년 11월에 두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모르겠다를 발표했다. 엠넷차트 1위의 쾌거를 거두었으나 멜론은 모르겠다. 이 곡으로 방송활동 하지 않는다고 자신의 SNS에서 밝혔다. 2016년 산이와 함께 다시 콜라보레이션 음반 달고나를 내었다. 현재 성적 좋고 한 여름밤의 꿀도 덩달아 상승. 산센세...

사족[편집]

라디오 DJ를 하고 싶어하는데...요원하다. 라디오방송국 관계자들 중에 천소랑을 혹시 알고 있는 사람 없을까?? 하지만 의외로 여러 곳에서 라디오 출연을 했었다. 허경환 별밤 때, 고정출연도 했었다!

ㄹ황[편집]

유튜브를 시작했다.

같이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