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와의 생활:Teaching Feeling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ex.png 성 관련 문서
문서에 포함 된 성적 내용이 불쾌할 수 있습니다.


Warning icon.jpg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걸?
미성년자는 플레이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문서에서 게임 내용에 관한 내용은 낚시가 아니라 진실입니다.

대하여[편집]

한국에서 실비 키우기라고 하여 유명해진 미연시이자 야겜이다. Freakily Charming 이라는 1인 동인 서클의 Ray-KBYS가 만들어서 한국에까지 건너와 유명해진 대표작. 참고로 판매 플랫폼인 DLSite.com는 2018년 현재 한국에서도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로 결제까지 가능해졌기 때문에 성인이고 관심이 있다면 정품을 구입하자. 음란물 제작, 배포는 불법이지만 구입하는 것 까지는 법적으로 제재할 근거가 없다. 일본에서도 법적으로 인정된 등장인물이 모두 성인인 성인용 게임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입하자. 한글패치는 현재로써는 배포처도 찾기 어려워졌고, 새 버전의 한글패치도 제작되지 않고 있다. 솔직히 우리 사이에 이 정도 일본어는 다 할 줄 아는 거 아니였어?

제작자의 말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에 자기 작품(특히 실비) 프사로 하거나 작품을 투고하거나 하지 말라고 써있다. 그림 그려달라거나 게임에 자기 아이디어 추가해 달라고 메일로 요청하지도 말라고 한다. 협업 요청도 성격상 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 말라면 하지 좀 마라고.

내용[편집]

제목이 노예라는 말이 적혀있어서 매우 자극적이지만 사실 치유물이다. 게임에서 실비라는 아이는 원래는 전의 주인에게 심한 학대를 당한 노예로 길러졌으나, 어떻게 저떻게 해서 어떤 남자가 맡아두었다가, 직업이 의사인 주인공, 에게 온 것이다. 노예가 아니라도 일단 오갈 데 없는 사람이였기 때문에 어쨌든 내가 맡아서 키우게 되었다는 게 바른 내용이다. 다만 실비는 자신을 노예로 생각한다. 최근 언론의 행보는 2000년대 중반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가정불화가 일어났다 종류의 기사로, 자극적인 문구로 사람들을 겁주는(이제는 먹히지도 않는) 것 뿐이다. 언론 신경 쓸 거 없다. 한글패치와 함게 게임을 배포한 것이 법에 저촉되기 때문에 번역자들이 잡힌거지.

딱히 엔딩이라고 할 것은 존재하지 않고, 실비와의 대화와 약간의 스킨십(머리나 얼굴을 쓰다듬는 등) 등으로 실비가 에 대해 신뢰와 호감이 충분히 쌓이면 가 운영하는 병원의 조수로 일하게 할 수 있고, 점심에 외출해서 단 것을 먹거나 저녁에는 오붓하게 저녁밥을 함께 먹고, 실비가 일전에 받은 몸에 보이는 상처와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처를 대화 등으로 서서히 알아가면서 위로해주는 것이 반복되는 게임이다. 대화를 하고 있으면 이런 아이와 밤에 뭘 한다는게 미안해질 정도이다. 이런 아름다운 게임을 말이야.

리눅스에서 네이티브로[편집]

이 문서에 따르면 미연시를 만드는 툴 Tyrano는 node.js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nw.js로 실행해서 네이티브로 돌릴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된다. nw.js의 버전은 0.12.3 으로 해야한다. Tyrano는 리눅스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저장과 불러오기를 위해, 게임 디렉토리 내의 tyrano 디렉토리의 lib.js에서 저장하고 불러올 때 OS별 경로 스타일을 지정해주는 $.getProcessPath 함수를 리눅스 환경에 대응하도록 수정해야한다. 이 함수 안에서는 process와 path를 제외하면 지역변수만 선언되어서 사용했기 때문에, 위의 블로그 그대로 수정한다고 해서 전혀 빠개지지 않는다. 걱정말고 복붙해라.

다만 실행 직후에 검정색 화면을 보이고, 더블클릭을 하면 오프닝과 타이틀 부분이 겹쳐서 보이는 약간의 버그가 있긴 하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심지어 와인으로 실행 시 일본어가 한자 빼고 전부 깨져보이는데 반해, 네이티브로 돌리면, 시스템에 일본어 폰트가 설치 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정상적으로 일본어를 출력하기까지 한다.

따라하세요[편집]

과정은 간단하다.

준비물[편집]

  • 게임 원본. DLSite 꼭 여기서 정상적으로 구매하시길.
  • 이전 버전의 nw.js (바로 아래 참조)

이전 버전의 nw.js 받기[편집]

https://dl.nwjs.io/v0.12.3/ 에서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리눅스용 nw.js 0.12.3 버전을 받는다. 아마 받은 파일이 tar.gz 같은 타르볼 압축파일일 텐데 tar -zxvf 등의 명령으로 압축을 푼다. 그리고 압축을 푼 결과물(아마도 이름이 nw.js-v0.12.3-linux-x64 아니면 nw.js-v0.12.3-linux-i686 일 디렉토리)을 본 게임의 디렉토리의 하위 디렉토리 nw에 이동시킨다.

세이브와 로드 경로를 리눅스에 대응시키기[편집]

게임 안에 tyrano/libs.js 파일의 $.getProcessPath 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이 부분을 그대로 원본의 $.getProcessPath 함수 부분에 덮어씌워도 전혀 문제 없다.

    $.getProcessPath = function(){
        var path = process.execPath;
        var os = "mac"; // 기본설정은 mac으로 둠
        if(path.indexOf(".app") !== -1){
            os = "mac";
        }else if(path.indexOf(".exe") !== -1){
            os = "win";
        }else{
            os = "linux";
        }
        if(os === "linux"){
            return process.cwd();
        }else{
            var tmp_path =  path.substr(0,tmp_index);
            var path_index =0;
            if(os=="mac"){
                path_index = tmp_path.lastIndexOf("/");
            }else{
                path_index = tmp_path.lastIndexOf("\\");
            }
            var out_path = path.substr(0,path_index);
            return out_path;
        }
    };

실행[편집]

게임폴더로 이동 후,

[User@Server TeachingFeeling]$ nw/nw .

로 실행시켜본다. 게임 디렉토리 내 pakage.json에서 "toolbar":false 부분을 지우면 개발자용 툴바를 쓸 수 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것으로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볼 수 있다. X 데스크탑 환경에서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다. 작업위치를 게임폴더로 설정하고, 실행 명령을 nw/nw . 로 해주면 된다.

같이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