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경수술)
(원인)
 
15번째 줄: 15번째 줄:
  
 
==원인==
 
==원인==
포피가 너무 길어서 포피륜이 성장, 혹은 확장되지 않으면 진성포경이 생긴다.
+
포피가 너무 길어서 포피륜이 성장, 혹은 확장되지 않으면 진성포경이 생긴다. 소아비만이 성년까지 지속되면 치골의 피하지방 때문에 자연스럽게 포피륜이 넓어지지 않는다.
  
 
==해결==
 
==해결==

현재 판 : 2019년 7월 8일 (월) 02:57

Sex.png 성 관련 문서
문서에 포함 된 성적 내용이 불쾌할 수 있습니다.


Phimosis

대하여[편집]

귀두가 포피로 덮혀진 상태. 포피가 너무 좁아서 귀두가 완전히 노출되지 않고, 포피가 귀두를 압박하거나 그로 인한 통증이 오는 것을 진성포경이라고 한다.

증상[편집]

포피의 구멍이 너무 좁아 귀두를 압박하고 귀두가 노출이 전혀 없어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살짝만 닿아도 아프다. 그래서 성생활에 장애가 생긴다.

감돈[편집]

포피가 귀두를 심각하게 압박한 채로 다시 전진되지 않아 혈류가 막힌다. 이렇게 되면 혈류가 귀두와 포피 끝까지 흐르지 않아 압박된 부위에 혈류가 몰려 더욱 꽉 압박하고 점점 붓게 되는데, 더 심각하면 괴사가 진행 된다. 사진은 구글에다 검색해서 찾아보기 바란다. 너무 극혐이다. 감돈포경 상태에는 스스로 노출된 귀두를 눌러서 다시 포피 안으로 쏙 집어넣어 주는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이게 되지 않는다면...종이컵 등으로 잘 수습해서 비뇨기과를 찾아가야 한다.

이게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한데, 대체로 심각한 진성포경 상태에서 무리하게 연인과 섹스를 시도하거나, 자위를 하던 도중 등의 발기 상황에서 무리하게 포피를 뒤로 후퇴시키는 일을 했을 때다.

원인[편집]

포피가 너무 길어서 포피륜이 성장, 혹은 확장되지 않으면 진성포경이 생긴다. 소아비만이 성년까지 지속되면 치골의 피하지방 때문에 자연스럽게 포피륜이 넓어지지 않는다.

해결[편집]

약 한 달간, 아프더라도 포피를 반복해서 끌어당겨서 귀두를 노출시키려고 하면 포피륜이 서서히 넓어진다. 포피를 절제하는 수술을 포경수술이라고 한다. 베타메타손 연고가 안정적으로 포경을 해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었다. 베타메타손 0.05% 연고를 포피의 가장 좁은 곳에 바르고 면봉이나 손가락 등으로 포피를 벌려 확장운동을 자주 해주면 자연적으로 넓어지는 것 보다 빠르게 넓어진다. 이런거나 이런 확장을 도와주는 도구들이 있으나 도구를 굳이 쓰지 않더라도 손가락 잘 씻어서 벌려주면 된다. 무엇보다 쓸 데 없이 비싸다.

이런 비수술적인 치료는 한계가 있다. 마치 피어싱을 안하다보면 점점 그 자리에 살이 차올라 메워지듯이 다시 오므라든다. 성인이 되었을 때 포경이 있어 꼬추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과감하게 포경수술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결정은 자신이 성인일 때 스스로 결정할 것으로, 어린 친구들이나 청소년들, 혹은 성인 모두 부모의 권유나 강요에 굴복하지 마라.

귀두의 민감성[편집]

귀두는 처음 드러났을 때 살짝 스쳐도 삐- 아프다. 이것은 자위를 포함한 성생활로 귀두의 노출과 마찰이 반복되면서 건조가 반복되며 서서히 줄어든다. 샤워기로 따뜻한 물을 뿌려서 씻는다.

포경수술[편집]

귀두를 포피를 절제해서 인공적으로 노출시키는 수술이다. 점막으로 이루어진 귀두를 그대로 노출시키는 것이다. 신체발부는 수지부모이기 때문에 이 수술을 하기 전에 여러분이 스스로 이 수술이 과연 자신에게 타당한 지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대체로 자기가 위의 방법으로 1달 내지 2달 가량 훈련을 하면 거의 자연적으로 귀두가 전부 노출이 되지만, 그걸 할 여유가 안된다면 수술을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한 자연적인 포경이 된다고 하더라도 콘돔 사용 시 귀두에 이물감이 섹스할 때 지장이 있을 정도로 심각하다면 수술을 진지하게 고려해 보자. 성감대 손실이고 뭐고 일단 섹스를 해야 할 거 아닌가.

종류[편집]

  • Circumcision: 껍질를 짤라서 떼는 수술이다. 수술의 흔적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한국인들이 하는 수술이다.
  • Dorsal slit: 껍질을 세로로 잘라서 음경에 잘린 두 부분을 붙이는 수술이다. 요즘 이 수술이 한국에서 늘어나고 있다. 주로 이슬람권이나 이스라엘에서 하는 수술인데, 이것때문에 그 사람들 꼬추가 크다는 낭설을 한국 비뇨기과 의사들이 지어내고 있다. 낭설만은 아닌게 음경이 완전히 성장하기 이전에 포피를 음경에 붙여놓으면 음경이 길어져도 굵어지지 않는 등 음경의 자연적인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긴 하다. 그러니 포경수술은 음경이 온전히 성장한 성인 이후에 하는 게 좋다.
    • 위 두 개를 섞는 방법도 있다. 세로로 찢어놓고 치료한 다음 다시 두 갈래 포피를 자르는 방법이다.
  • Preputioplasty: 꽉 조이는 포피륜을 Z자나 Y자로 찢어 귀두가 노출되도록 후퇴시켜 고정한 후 기다리면 포피륜이 재생하면서 넓어진다. 잘리는 부분이 적고, 재생하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기 때문에 후유증도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