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스트리머)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Reverince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9년 9월 23일 (월) 15:37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

트위치 스트리머. 1983년 1월 31일 생, 실명 최진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로 대전하는 것이 주된 방송 내용이다.

이야기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 길고 파란만장한 수험 생활을 경험했고, 이는 많은 썰을 낳았다. 2007년에 방송을 시작한 그는 장난전화를 주 컨텐츠를 삼아 많은 비판을 야기, 아직까지도 이에 대한 논란은 자신의 평소 언행과 함께 기본적인 인품을 의심케 하는 족쇄로 남아있다. 자숙과 함께 다시 수험 길에 오르고, 2009년엔 수험생들과 함께 방송을 했다.

이후 인터넷 방송을 하지 않다가 2015년에 아프리카와 다음팟TV로 다시 돌아와, 팟수들과 함께 했다. 다음팟TV에서 자신의 다양한 대학 수험 경험을 방송에서 토로, 거기에 킹 오브 파이터즈 방송까지 더해서 슬슬 다시 유명세를 얻고, 2016년에 트위치로 이동해서 자신의 비상한 언동과 기행 등으로 여러 다른 스트리머들의 방송에서, 케인의 클립이 영상 도네이션에 나오기만 하면 웃음바다가 되는 영도계의 치트키, 소위 '케트키' 로 불리고 있다.

그의 명언과 어록은 이전에도 많았지만 2016년에 유명 KOF 플레이어 '노인' 과 함께 한 KOF95 방송에서 수 많은 어록을 남겼다.

거의 위의 영상 대부분의 케인이 하는 말이 지금까지 회자인구 되고 있다.

“아니 세상에, 자기가 노인이라는 사람인데, 키 설정을 했대.”

케인

으로 시작해서

“케인인님 한 판 해요? 나가!”

케인, 다른 사용자의 채팅을 인용

로 끝나는 이 영상의 압권은

“니 하는 플레이보이, 예전에 하더놈 같은데 이젠 얼굴 까고 하는갑지? 돈 좀 버냐? 개노잼? 놀아라?”

케인, 노인의 채팅을 인용

더 킹 오브 파이터즈

KOF98을 주로 플레이한다. 유튜브에서는 워낙 고수들과의 대전에서 숨도 못 쉬고 맞으며 그에 대한 케인의 발광을 보는 재미가 있는 영상들이 업로드 되지만, 생각보다 실력이 좋다. 주 캐릭터는 크리스, 야시로, 이오리이다. 거기에 매츄어 등을 섞기도 한다. 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케인이 이기는 건 딱히 재미가 없고, 고수들한테 맞으면서 '아이고 어떡해!' 하며 호들갑 떨고, 자신이 잠깐 체력에서 우위에 있을 때, '얘, 뭐가 잘 안되니?!' 하며 자만하다가 또 쥐어 터지면서 3선승제를 5선승제로, 7선승제로 고치는 구차함이 재미있는 부분이다. "일까 아닐까?"에서 "였어"와 "아니었어"로 갈리는 지옥의 이지선다 역가드 공격을 애용한다. 캐릭터를 잘못 선택하거나 경기 중 도네이션 등으로 방해를 받는 경우 패배하고서 "이 판 무요"를 외친다.

코가 크기 때문에 합성 요소 및 방송 시청자들의 놀림거리가 된다. 도네이션으로 코를 놀리려면 '코'라는 단어를 한 번 언급할 때마다 30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1만 원 이상 기부하면 왕감사를 받을 수 있으나, 예컨대 '코'가 1회 언급되면 7,000원만큼만 감사해 왕감사를 받지 못해 유감이며 다음에는 꼭 만 원을 기부하면 만 원만큼의 왕감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충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