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식당"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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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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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식당'은 팀 타파스라는 회사가 [[표류소녀]] 후속작으로 나온 방치요소가 있는 순 RPG 모바일게임이다.
 
'용사식당'은 팀 타파스라는 회사가 [[표류소녀]] 후속작으로 나온 방치요소가 있는 순 RPG 모바일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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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장이 꼬치구이가 떨어졌으니 구하는 조건으로 최근에 알 수 없는 이유로 흉포해진 멧돼지 무리들을 사냥하고부터 지진난 알 수 없는 그 이유를 알아보러 왕성을 찾으러 용사식당이 시작된다.
 
주인장이 꼬치구이가 떨어졌으니 구하는 조건으로 최근에 알 수 없는 이유로 흉포해진 멧돼지 무리들을 사냥하고부터 지진난 알 수 없는 그 이유를 알아보러 왕성을 찾으러 용사식당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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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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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초중반에야 진행속도가 빠르겠지만, 후반부터는 속도가 매우 더디다. 그렇다. 특히 8스테이지부턴 공략을 안보고 맨땅에 헤딩하면 겁나 오래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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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 수 밖에 없는게 요구 투력이 점점 매우 급상승하는데 아무리 강화해도 기본 스펙이 후달려서 어그로 핑퐁과 머핀으로 클리어가 강제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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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마지막인 왕성탈환 보스전이랑 그 후에 진행되는 리타의 일지에서는 에스프레소가 떡상이라 머핀을 쓸 수가 없다... 탈환이야 뭐 투력을 10a쯤 올리면 쉽게 줘팰 수도 있겠지만 그거 올리는거 자체가 고난의 연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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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팀 타파스의 설계란건 부족한 컨텐츠를 던전 요구 전투력 급상승 쪽으로 커버하려는 의도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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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마저 던전, 에테르, 유물, 심지어 가장 어렵다는 리타 일지 33장을 올 클리어한 썩은물들이 줄줄이 속출중이다. 결국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이런 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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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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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 지역에서 몹잡고 파밍한 식재료로 요리사가 만드는 컨텐츠다. 스마트폰을 꺼놔도 계속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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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 지역에서 몹잡고 파밍한 식재료로 요리사가 만드는 컨텐츠, 요리를 팔면 숙소, 무기, 방어구 강화에 쓰일 골드를 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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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음식들 퀄리티는 정말 위꼴스럽게 생겼다.. 아 함박 스테이크 먹고싶다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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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괄 제작도 가능하고 같은 비율로 한도에따라 제작도 가능하다.
 
일괄 제작도 가능하고 같은 비율로 한도에따라 제작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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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구의상 소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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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보석을 주고 10회 뽑기를 할 수 있다. C~SS등급의 가구나 의상을 소환한다. 단챠시스템이 1일 1회 무료만 있고 보석으로 구입을 못 한다.
 
== 캐릭터 ==
 
== 캐릭터 ==
 
=== 영웅 ===
 
=== 영웅 ===

2020년 1월 15일 (수) 16:49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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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용사식당'은 팀 타파스라는 회사가 표류소녀 후속작으로 나온 방치요소가 있는 순 RPG 모바일게임이다. 총 10지역 스테이지 + 최종보스전인 왕성 탈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종보스전은 한판깨면 다시는 못 한다.

일단 시즌1까지는 너가 대략 무과금 빡겜 기준으로 못해도 2주 정도면 충분히 깰 수 있는 분량을 갖췄다. 물론 현금박치기를 하면 더 일찍 클리어가 가능할거다.

대부분에 타 RPG 모바일게임들이 깡 전투력으로 밀어붙이는 반면에 이 게임은 혜자스럽게도 모든 캐릭터가 사용이 가능하고 필수 캐릭터도 각각 (지역)-1 스테이지만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별 표시가 되어 있는 캐릭터는 요구 전투력에 상관없이 필요한 캐릭터다. 각각 기믹에 따라 투입 캐릭터가 다르니 캐릭터들을 몰빵하는 것이 아닌, 골고루 꼭 키워야하는 것도 이점이다. 전투력은 음식을 판 돈이나 일일던전으로 깨고 얻는 에테르라는 파란색 보석과 고대 유물 발굴지를 클리어해서 얻은 부품을 업글해서 강해진다. 실력만 조금 갖추면 평균 전투력이 2A이하여도 10스테이지까진 간다. 10스테이지는 평균 전투력이 4A는 되야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표기되어있다.

설명

왕국에 갑자기 난데없는 지진으로 아이란과 코코뱅은 전투식량 마저 잃어버렸고 숲에서 방황하다가 겨우빠져나간 둘은 다행히 근처 변두리에 음식점을 발견하게되고 허기를 달래 구사일생할 수있게 되었다.

주인장이 꼬치구이가 떨어졌으니 구하는 조건으로 최근에 알 수 없는 이유로 흉포해진 멧돼지 무리들을 사냥하고부터 지진난 알 수 없는 그 이유를 알아보러 왕성을 찾으러 용사식당이 시작된다.

컨텐츠

일단 초중반에야 진행속도가 빠르겠지만, 후반부터는 속도가 매우 더디다. 그렇다. 특히 8스테이지부턴 공략을 안보고 맨땅에 헤딩하면 겁나 오래 걸린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요구 투력이 점점 매우 급상승하는데 아무리 강화해도 기본 스펙이 후달려서 어그로 핑퐁과 머핀으로 클리어가 강제되기 때문이다.

근데 마지막인 왕성탈환 보스전이랑 그 후에 진행되는 리타의 일지에서는 에스프레소가 떡상이라 머핀을 쓸 수가 없다... 탈환이야 뭐 투력을 10a쯤 올리면 쉽게 줘팰 수도 있겠지만 그거 올리는거 자체가 고난의 연속이다.

애초에 팀 타파스의 설계란건 부족한 컨텐츠를 던전 요구 전투력 급상승 쪽으로 커버하려는 의도랄지도. 근데 이거 마저 던전, 에테르, 유물, 심지어 가장 어렵다는 리타 일지 33장을 올 클리어한 썩은물들이 줄줄이 속출중이다. 결국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이런 젠장!


요리

영웅들이 지역에서 몹잡고 파밍한 식재료로 요리사가 만드는 컨텐츠, 요리를 팔면 숙소, 무기, 방어구 강화에 쓰일 골드를 번다. 일단 음식들 퀄리티는 정말 위꼴스럽게 생겼다.. 아 함박 스테이크 먹고싶다아아----!

참고로 스마트폰을 꺼놔도 계속 팔린다. 일괄 제작도 가능하고 같은 비율로 한도에따라 제작도 가능하다.

시즌1 메인 던전

일일 던전 (에테르)

영웅 강화에 필요한 재료인 에테르라는 파랭이 보석을 캐는 일일 컨텐츠. 4-2 지역을 클리어할 시에 열린다.

에테르 채집에 방해할 망할 부정적 기믹이 무려 3개가 있으며 그에 대응할 캐릭터를 데려가야한다. 4명에게 피할 수 없는 수정의 공격을 받아내어 수급할 수 있다.

공격 맞을 때마다 레벨 게이지가 올라가며 꽉면 1+업하는 경험치마냥 레벨링 방식인데, 레벨이 커질 수록 수정도 젼나 쎄진다. 현재 기준으로 500까지 존재한다.

그래서 빈자리는 자유이긴한데 자유가 아닌게 수정 레벨이 올릴 수록 공격력 및 기믹공격력도 높이 올라가기에 보호막이 있는 리무가 무조건 좋다. 자리가 남는다면야 Cc기도 있는 에스프레소도 괜찮다. 매일 갱신 초기화는 아침 9시이며 매번 3개의 기믹도 임의로 바뀐다.

유물

낚시터

무녀인 리무가 낚시하는 방치요소형 컨텐츠다. 그저 추가 스테미나 수급이 목적으로 오늘도 이 컨텐츠를 돌린다.

이 겜만든 회사가 만든게임인 전작 표류소녀 효과음, 배경음을 거의 따왔다. 다른건 모르겠고 그저 스테미나를 수급하기 위한 목적인 컨텐츠다. 물고기를 낚을 때마다 20~30%가량의 게이지가 차며 100% 다차면 스테미나 1개가 충전된다. 아침 9시마다 미끼 100개가 다차며 미끼를 전부다 쓰면 리무가 쿨쿨 자서 내일 아침9시가 될 때까지 낚시 진행을 전혀 안한다. 가끔 헝겊, 목재도 낚이기도 하며, 아주 가끔 표류소녀에서 나온 물수수라는 물고기가 낚인다. 게이지가 무려 60%가량 참.

수동으로 미니게임 하면서 빨리 낚을 수 있긴한데 수동으로 다 낚이는 사람이야 있을까나? 아 참고로 PC 사용자를 위한 낚시 조작키 지원도 한다! 그것은 왼쪽 화살표랑 오른쪽 화살표 방향키다.

방치 기준으로 미끼 100개 쓰는데 50분 가량걸린다.

가구 및 스킨

가구의상 소환

800보석을 주고 10회 뽑기를 할 수 있다. C~SS등급의 가구나 의상을 소환한다. 단챠시스템이 1일 1회 무료만 있고 보석으로 구입을 못 한다.

캐릭터

영웅

아이란

코코뱅

퐁듀

리무

핫도그

에스프레소

모카

에끌레르

머핀

레이션

타바스코

비 주류 캐릭터

주인장

재료만 있다면 뭐든 만들어주는 요리사. 첨부터 언제나 과묵한 분이시다.

슈크림

리타

그 외

여담

2019년 올해의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 게임에서 수상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