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Ahnkoon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21년 7월 31일 (토) 16:24 판 (새 문서: ==대하여== 풋볼매니저 커뮤니티에서 성장한 종합 커뮤니티. 펨코라고 한다. ==군중심리== 2020년 들어 많은 미디어들이 20대 남자의 열등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하여

풋볼매니저 커뮤니티에서 성장한 종합 커뮤니티. 펨코라고 한다.

군중심리

2020년 들어 많은 미디어들이 20대 남자의 열등감과 피해의식, 패배주의를 자극한다. 오타쿠 문서에 써있듯이, 이런 감성은 씹덕들한테 잘 먹힌다. 펨코는 20대를 자극하는 미디어를 확대 재생산한다. 펨코는 이렇게 인터넷에서 커졌다.

펨코에는 포인트에 따른 아이콘, 댓글의 추천과 비추가 디스플레이 되고, 대댓글도 지원한다. 위의 극단적인 성향에 이런 기능이 만나 대부분의 의견과 다른 댓글을 비추찍고, 대댓글에 욕을 달고, 포인트가 깎이며 낮은 레벨의 아이콘이 되는 등 군중심리의 집합체가 되었다. 많이 익숙한 장면인데, 일베에서 닉네임 앞에 써있는 레벨에 따라 차별하고 민주화 박는 시스템이다.

개좆병신들

펨코1.jpg 펨코2.jpg

양궁선수 안산이 머리가 짧다고 페미라고 지적하는 병신들이다. 수 많은 스포츠헤어의 여자 운동선수들이 페미인가?

일베2중대라고 하면 지랄 발광을 떨면서 루리웹을 찾는데, 일베는 일베가 공격당할 때 통통 타며 오유를 찾았다. 참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