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메사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Licentadmin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9월 23일 (금) 11:59 판 (아이언사이트(토론)의 편집을 Licentadmin의 버전으로 되돌림)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랙 메사
Black Mesa

블랙메사.png
형태 자회사
본사 벼쟈대게 공화국
핵심 인물 고든 프리맨
산업 분야 소스 개발
제품 하프라이프:소스

이동 아구찜

모기업 수도꼭지

대하여[편집]

블랙 메사는 벼쟈대게 공화국의 음식 및 소스 연구 시설이다. 주력 연구원으로 고든 프리맨을 비롯한 자유인들을 고용하고 있는 시설이며, 미국의 뉴멕시코 주에 체인점을 두고 있다. 뒤지개 및 치킨 연구소인 엎어치워 사이언스와는 단무지에 식초를 뿌려먹는다는 이유로 앙숙 관계이다.

블랙 메사에서 만든 이동 아구찜.

특징[편집]

역사[편집]

경영난[편집]

발명품[편집]

하프라이프:소스[편집]

블랙 메사는 자사의 소스 질을 높이기 위해 지잡대 학생들까지 고용하며 연구에 예산을 아끼지 않았으나, ZEN 행성과의 교류로 이동 아구찜의 비밀을 알아내자 모든 연구를 중단하고 이동 아구찜 사업에 착수한다. [1]

하지만 블랙 메사가 입주한 땅은 인적이 드문 곳이기 때문에, 결국 장사를 말아먹고 연구소장은 인생이 반쪽났다며 이동 아구찜의 소스를 연구원들에게 집어던지게 된다. 실망한 연구원들은 이동 아구찜 소스에 미련을 가져, 소스를 개량하는데, 그러던 중 헤드크랩을 일정한 비율로 다져 넣으면 맛있다는 사실을 지잡대생 고든 프리맨이 알아내어 크게 흥하게 된다.

이후 이 소스는 연구소장의 인생이 반쪽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하프라이프:소스라 명명되었다 카더라.

HEV 슈트[편집]

존나비싸다됐냐?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