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 (유학자)"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자유인사전 - 자유인들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이언사이트(토론)의 21623판 편집을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아이언사이트 만세!
+
{{Q|음란이 없는자야 말로, 속세에 빠지지 않는 자라.|고자|자신의 생식기를 자르며}}
 +
{{Q|너도, 속세에 빠지지 말거라.|고자|제자에게도 고자되기를 권유하며}}
 +
 
 +
[[파일:koja.png|썸네일|고자의 초상화]]
 +
==대하여==
 +
'''고자'''(BC551~BC???)는, [[중국]]의 유학자이다. 공자와 맹자와 노자의 친구로 알려져 있다. 그는 속세에 빠지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생식기]]를 잘랐고, 그 후로 그러한 사람들을 [[고자]]로 칭하게 되었다.
 +
 
 +
== 업적 ==
 +
'''고자'''는 '고자'라는 자신의 이름을 딴 신조어를 널리 퍼트리고, [[고자서전]]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중국]]의 유교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중국]]의 7대 유학자(맹자,공자,노자,순자,고자,야자,사자)중 한사람이다.
 +
 
 +
== 그의 정체 ==
 +
그의 정체에는 여러가지 설이있다.
 +
=== 외계인 설 ===
 +
그가 [[안드로메다]] 제 29번째 별인 [[고자별]]에서 왔다는 설이다. 그 행성에는 우주 최초의 고자들이 살고 있었기 때문이다.
 +
=== 부처 설 ===
 +
그가 [[부처]]라는 설이다. 이건 정말 {{삐|좆}}이다. 그가 단지 속세와 격리되어 살고 고자가 됨으로써, 깨달음을 얻은게 [[부처]]랑 비슷하다는게 이유이다.
 +
=== 미래인 설 ===
 +
그가 [[21C]]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설이다. 그가 늘 미래에 대한 예언들을 해 왔기 때문이다.
 +
 
 +
== 더 보셈 ==
 +
* [[고자]]
 +
* [[고자별]]
 +
* [[공자]]
 +
 
 +
{{고자}}
 +
{{토막글|인물}}
 +
 
 +
[[분류:유학자]]

현재 판 : 2016년 9월 20일 (화) 11:40

“음란이 없는자야 말로, 속세에 빠지지 않는 자라.”

고자, 자신의 생식기를 자르며

“너도, 속세에 빠지지 말거라.”

고자, 제자에게도 고자되기를 권유하며
고자의 초상화

대하여[편집]

고자(BC551~BC???)는, 중국의 유학자이다. 공자와 맹자와 노자의 친구로 알려져 있다. 그는 속세에 빠지지 않기 위해 자신의 생식기를 잘랐고, 그 후로 그러한 사람들을 고자로 칭하게 되었다.

업적[편집]

고자는 '고자'라는 자신의 이름을 딴 신조어를 널리 퍼트리고, 고자서전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중국의 유교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중국의 7대 유학자(맹자,공자,노자,순자,고자,야자,사자)중 한사람이다.

그의 정체[편집]

그의 정체에는 여러가지 설이있다.

외계인 설[편집]

그가 안드로메다 제 29번째 별인 고자별에서 왔다는 설이다. 그 행성에는 우주 최초의 고자들이 살고 있었기 때문이다.

부처 설[편집]

그가 부처라는 설이다. 이건 정말 삐-이다. 그가 단지 속세와 격리되어 살고 고자가 됨으로써, 깨달음을 얻은게 부처랑 비슷하다는게 이유이다.

미래인 설[편집]

그가 21C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설이다. 그가 늘 미래에 대한 예언들을 해 왔기 때문이다.

더 보셈[편집]


40px

이 문서는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진화하다 만 사람이 보이나요? 서로의 개념을 모아 저걸 사람으로 만듭시다.